[트위터] 당, 모임 가입하여 더욱 재미있게 즐기자!

반응형



얼마전 트위터도 한국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되면서 , 국내에서도 트위터 열풍에 더욱 가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이미 트위터로 여러가지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트위터에서 하루종일 사시는 분들도 있고, 재미있게 즐기는 분들도 있고, 가입만 하신 분들도 있고, 아직 안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쨋거나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초보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로, 트위터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 이후 타임라인에서 멘션이나 쪽지로 즐기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트위터에는 그것 외에도 '당' 또는 '모임'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흔히 알고 계시는 카페나 그룹? 정도로 비유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트위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위에 빨간박스로 표시된것 처럼 '#어쩌고저쩌고' 라고 태그가 붙어있는것을 보셧을 겁니다. 이것이 해쉬태그 입니다. 트위터 초창기에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었다가 오래전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공식지원된 기능인데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한글로 해쉬태그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포장마차당' 이나 '#술먹자당' 이 많았는데, 이제는 한글해쉬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영어로 해쉬태그를 지정해 주셔야 됩니다.

따라서 검색창에 다른사람들과 약속된 해쉬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쉬태그가 들어있는 트윗들을 모두 볼 수 있게 됩니다.


트위터 모임 - 당에 가입하기

그럼 이제 모임에 가입을 해야 태그를 쓰던 말던 하겟죠?ㅎㅎ

트위터 모임에는 자기 관심사와 같은게 있는지 검색을 해봐야죠~
가장 먼저 트윗애드온즈에 접속을 합니다.
[링크] 트윗애드온즈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해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트위터모임을 눌러주세요.



접속하자마자 엄청나게 많은 모임이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옆의 카테고리에서 마음에 드는곳에 찾아가 보아도 좋지만, 검색을 생활화 해야겟지요 ^^?
상단의 모임검색창에 본인의 관심사를 가진 모임을 찾아보세요!
저는 우선, 제가 살고있는 안동을 주제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꼭 지역이 아니어도, 학교, 힙합, 소프트웨어, 소셜, 등으로 검색해도 무방합니다.
비인기 검색어인 '안동' 으로 검색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꽤 많은 모임이 나옵니다.(예전보다 많이 늘었네요~)  - 안동으로 검색했는데 반값당은 왜 나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쨋거나 검색을 하게되면 기본값으로 '최신개설' 로 정렬이 됩니다. 즉, 따끈따끈한 모임부터 상위에 표시되기 때문에 정렬을 바꿔줘야 인기있는 모임을 찾을 수 있겠죠??



상단 정렬에서 위의 3가지 값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은 회원과 많은 트윗은 겹치는 경향이 있지만 100% 일치하진 않을것 같습니다. 회원이 많으면 당연히 활발하겠죠?
저는 많은 회원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제가 가입되어 있는 '안동당' 이 나오는군요^^
우와~ 회원이 어느새 158명에다가 트윗이 7천개가 넘는군요!!! 많이 늘엇는걸??ㅎㅎ
물론, 해쉬태그만 알아채고 가입은 안해도 소통이 가능은 합니다만, 이왕이면 형식상이나마 가입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이제 가입을 해볼까요?



저는 이미 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저렇게 나오지만 아직 가입이 되지않은 상태이면 '가입하기' 로 나옵니다. 가입을 신청하면 당주가 승인을 해줘야 되는경우도 있고 자동으로 되는경우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대부분 소통을 위한 목적이므로 자동으로 승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가입을 했다면 정해진 해쉬태그를 적어서 가입인사 남겨주시면 되겟죠?



가입이 완료되면 이제 트윗애드온즈에 접속하면 아래쪽에 가입한 모임 목록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서 소통 하시면 됩니다 ^^

- 모임은 꼭 본인이 소속된 곳이 아니어도 가입하여 소통할 수 있답니다~
- 보신김에 안동당도 가입해 주시고, 제 이름과 함께 글 남겨주시면 센스 만점!!


p.s] 서드파티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합니다만, 초보분들은 서드파티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고 워낙에 종류가 많아놔서 모두 설명이 불가능하기에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포스트 했습니다. 초보분들에게는 중요한게 트위터모임 자체의 개념이해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만 적응하시면 금방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 믿습니다!

티몰스의 트위터 : http://twitter.com/underclu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