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월 블로그 결산 합니다~!

반응형




오늘은 2011년 1월의 마지막날이 아닌 마지막 전날 이네요 ^^;
1년 새해계획을 세운지가 엊그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나 싶기도 하고...
2011년 목표 중 하나였던게 매월 블로그 결산을 하자! 였는데,
원래 내일 했어야될텐데, 내일은 중요한 업무가 있어서 시간이 없을것 같아서 오늘 해버렸다는....^^;;

 자! 어쨋거나 그럼 시작합니다~


글 수 : 84

2011년 에는 총 84건의 포스트를 발행하였습니다.
1월 후반부에 들어, 업무가 차질이 생기면서 갑작스레 포스트를 많이 발행하지 못햇는데도 불구하고, 이외로 좀 많네요 ~ 생각해보니 쓰잘데기없는 스크랩용 포스트가 좀 있어서 그런듯 합니다 ㅎㅎ


거의 버려두다 시피하던 2010년 12월에는 총 36건의 포스트를 발행했는데, 그때의 포스트수와 비교했을 때 높은 수치를 나타내 줍니다 ^^
아마 다음달에는 저 그래프가 조금 떨어질것 같지만... 어쨋든 그건 모르니까요 ㅎㅎ




카테고리별 글 수 :


흠~ 이번달에는 프로그래밍 관련 포스트들 보다는, 블로그 리뷰를 많이 썻는데 역시나 1위네요.. 월 초에작성했던 안드로이드 관련 포스트도 좀 있고, 제가 목표했던 서평 건수를 훨씬 높은 수치가 마음에 쏙 듭니다 ^^ 왜냐하면 그만큼 책을 읽었다는 뜻이니까요~ㅎㅎ ( 아, 근데 일전에 읽은 책 리뷰한것도 있엇네요 ㅎㅎ )

특히 맥북관련 포스트와 키노트 의 글들이 늘어남이 보이네요~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우연치않게 6개씩 알맞네요 ㅎㅎ


방문자 수 : 48,861

30일 기준으로 이정도네요~ 아직 오늘밤과 월요일 하루더 남아있기 때문에 5만명 정도라고 치고 하루평균 1600명 정도의 유입이 있습니다. 우와!!
기존에는 이거보다 많이 낮았는데요, 우연치않게 작성했던 포스트가 검색유입이 많이 되면서 방문자가 꽤 늘었네요 ^^;

그래프를 보면 , 포스트 발행수와 비슷한 형태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네요,
역시 블로그는 꾸준함과 포스트 수와 방문자는 비례한다는게 증명되네요^^



댓글 수 : 1,042
댓글 수가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
[링크] 처음으로 2010년 블로그 결산을 해봅니다.!
2010년 1년치 블로그결산 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1년간 모은 댓글 수가 1300개 정도인데 비해, 2011년 1월.. 단 한달만에 거의 근접한 댓글수에 치닫고 있습니다 !!
매번 응원해 주시고 댓글로 힘 주시는 이웃블로거 및 블로거님들 감사합니다 ^^*


댓글 베스트 10
댓글을 누가누가 많이 달았나~~~?
바로 이분들입니다 !



peels (28) , 소노라 (25) , 밥하는 여자 (21) , 저수지 (18) , 씩씩맘 (16) , 재아 (15) , newron1972 (12) , Zorro (12) , 철한자구/서해대교 (12) , Oldradio70 (11)
 
이 외에도 댓글 많이 많이 달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든분들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후기

새해를 맞이하여 꿈과 희망에 벅차오르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생각은 했습니다만, 아직 많이 모자른것 같습니다. 1월 후반들어 갑작스레 바쁜업무가 생겨서 일 처리하느라 이웃블로거 분들에게 방문 및 답방을 못드리고 있어서 굉장히 죄송스럽습니다. 곧 끝내고 나서 다시 정상적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월별 결산을 처음해봐서, 일련의 규칙도없고 지저분한 느낌이 많지만,
그래도 한달을 되돌아볼 수 있는것 같아서 기쁩니다.

다가오는 1월 잘 마무리 하시고 2월에도 화이팅 하자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