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서 2쇄 발행 - 파이널 컷 프로 X으로 시작하는 유튜브 동영상 편집

반응형

2020년 8월 중순에 출간한 <파이널 컷 프로 X으로 시작하는 유튜브 동영상 편집> 책은 필자의 6번째 저서이며 600페이지에 달하는 매우 두꺼운 전문서적이다. 초중급자용 파이널컷프로X 사용자 가이드북이지만 유튜브 영상 편집에 대한 내용을 다룬 책이라서 이미지가 대단히 많아 두께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빨리 읽을 수 있는 구성이다.

이번에 2쇄가 발행되었다. 보통 1쇄 물량이 어느정도 소진되고 2쇄가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면 출판사와 상의해서 1쇄 때 미처 찾지 못했거나 아쉬웠던 부분들이 살짝 보완된다. 오탈자도 찾고 이미지가 잘못된게 있다면 바꿔주는 등의 작업이 이뤄진다. 개정판을 내는게 아니라 쇄를 늘리면서 수정하는 작업이라 보통은 기간이 넉넉하지 않은 편이다. 기간이 늘어나면, 책이 소진되고 나중에 품절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대응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검토 작업을 해야한다.

이번에 약간 헷갈릴 소지가 있는 이미지가 있어서 해당 이미지를 바꾸는 등 조금 손보고 2쇄가 발행되었다. 출판사에서 2쇄 책을 보내주어 받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첫 출간 이후에는 네이버 베스트셀러에도 등록된적이 있었고, YES24 인터넷서점 기준으로 관련 카테고리 안에서는 20위권 안에서 계속 자리를 잡고 있다. 정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역대급으로 신경써서 만든 책인만큼, 오래도록 유지되길 바란다.

 

아무튼 2쇄를 찍게 되어 기쁘다. 먼 미래의 일일지는 모르겠는데, 나중에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도 파이널컷이 구동된다면 파이널컷 사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도 과거보다는 MAC 사용자가 많고,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으로 나는 보고 있다. 파이널컷은 영상 편집자에게 훌륭한 도구다. 보다 많은분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티브에 참여해서 자신만의 콘텐츠로 원하는 바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