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니티포토 1.9 버전 업데이트 유용한 추가 기능 6가지

반응형

최근에 어피니티포토가 1.9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버전도 업데이트 되었고요. 맥 버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되면서 추가된 여러가지 기능들 중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 6가지를 살펴봅니다.

 

첫번째로 추가된 기능은 외곽선을 따라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많은분들이 요청하셨던 기능인데 1.9버전에서야 추가가 되었습니다.

 

도형을 그리고 도형 외곽선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위 그림처럼 T자 밑에 커브 형태의 선이 있는 마우스 포인터로 바뀝니다.

 

이 상태에서 클릭을 한 후 텍스트를 입력하면 도형에 따라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두번째 추가 기능은 패턴 레이어 기능입니다.

 

어피니티포토에서는 굉장히 손쉽게 패턴 레이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패턴으로 만들 이미지를 추가하고

 

Layer - New Pettern Layer From Selection 을 클릭합니다.

 

편리하게 패턴 레이어가 삽입되었습니다. 레이어 자체가 패턴이므로 크기 조절을 통해 패턴의 크기도 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대단히 유용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세번째 추가 기능은 리퀴파이 페르소나를 라이브 필터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 기능은 저 개인적으로는 쌍수를 들고 환영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얼굴 보정이나 몸매 보정처럼 리퀴파이 페르소나를 자주 사용하는 까닭입니다.

 

 

라이브 필터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아래로 내려가보면 예전에는 없던 리퀴파이가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리퀴파이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 라이브 필터에서 원하는 조정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단계별로 리퀴파이를 할 수 있는데다가 여러가지 이점이 많아서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1.9버전 업데이트에서 가장 좋은 부분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네번째 추가 기능은 스튜디오 프리셋을 만들고 불러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View - Studio Prestes에 들어가면 Add Preset... 버튼으로 원하는 프리셋을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한 프리셋은 다시 같은 메뉴에서 불러올 수 있어서 여러가지 프리셋을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다섯번째 추가 기능은 레이어 링크 기능입니다.

 

예를들어 도형을 그리고 링크되는 똑같은 도형을 그리고 싶다면, Layer - Duplicate Linked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도형이 추가되면서 레이어 화면에 연결고리 모양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링크된 레이어는 어떤 효과를 적용했을 때 같이 적용되며 같이 따라 움직입니다. 별개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연결고리 버튼을 클릭해서 특정 부분만 링크하고 나머지는 링크를 풀 수도 있으며 자유도가 높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섯번째 추가 기능은 인앱 콘텐츠 싱크 기능입니다. 어피니티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번들을 앱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화면에 들어가보면, 기본적으로 4가지의 오버레이를 공짜로 제공해주고 있으며 이걸 다운로드 받아서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콘텐츠는 View - Asstets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오버레이 또는 콘텐츠를 적절하게 이미지 편집에 활용하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유튜브 채널 동영상에서 학습해보세요!

youtu.be/k496ua9gn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