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의 - 경안중학교

반응형

강의 개요

  • 강의주제 : 청소년을 위한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 강의형태 : 특강
  • 강의일시 : 2021년 5월 13일(목)
  • 강의대상 : 청소년(중학생)
  • 강의장소 : 안동 경안중학교

 

강의 구성

  •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 원리를 이해하고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봄
  •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을 통해 창의적 진로 개발에 도움을 줌
  •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보면서 흥미를 유발하고 자기개발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에 각광받는 콘텐츠 관련 분야의 진로탐색 계기가 됨

강의 내용

  •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 소개
  • 1인미디어와 동영상 콘텐츠의 기초와 원리 이해
  • 동영상 촬영 방법 및 카메라 설정
  •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및 기초 설정 방법
  • 동영상을 촬영하는 방법 소개
  •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실습

강의 후기

올해에는 교육청과 연결되어 관내에 있는 중학교 및 초등학교에 특강 형식으로 1인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강연을 나간다. 학기중 프로그램과 방학중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번 강의는 학기중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학생들과 만나 1인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다양한 내용들을 전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내가 처음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가졌을 때만 해도 이러한 특강은 아예 없었고, 졸업한 선배들의 초청 특강에서도 대부분 좋은 직장에 들어가거나 창업을 해서 회사를 차린 분들의 특강이 있었지만, 콘텐츠 제작이나 콘텐츠 관련된 쪽은 거의 없었었다. 그래서 멘땅에 헤딩하듯 콘텐츠를 공부하고 하나씩 배워나가야했었어서 시행착오도 많고 궁금한걸 물어볼 사람도 없다보니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나는 이러한 특강에 영향을 많이 받은 사람으로서 내가 진행하는 특강도 청소년들 중 누군가에는 영향을 주고 그들의 미래와 삶을 조금이나마 바꿀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한다.

관내에는 콘텐츠 관련된 교육이 상대적으로 대단히 부족한 까닭에(오히려 주변 군지역보다도 부족한편) 누군가는 이런걸 해줘야하므로 일단은 내가 선두에 서서 진행을 해야할 것 같다. 

첫번째 특강은 경안중학교 남학생들이었는데, 강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친구들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대단히 높다는걸 알게 되어 크게 놀랐다. 물론 이해를 하는것과 직접 크리에이티브하는건 조금 다른 문제이긴 하지만, 어쨌거나 어린 나이에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그것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있다는건 큰 장점이다. 

짧은 시간동안 청소년 친구들과 콘텐츠 제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