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적용하기와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적용하기와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이 추가되어 적용을 해보았다. 지금은 사실 카카오톡으로 거의 업무용, 친구들과 소통하는용으로만 사용해서 크게 쓸 일이 있을까 싶긴 하지만, 과거에 연애할 때 있었으면 참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아무튼 지금도 사생활 보호 목적으로 충분히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이용하려면 일단 카카오톡에서 지갑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한다. 

 

 

카카오톡 지갑 인증 과정을 거치면, 프로필 인증배지를 표시할 수 있고 자격증을 프로필에 노출할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그런데 테스트해본 결과 현재 기준(2021년 5월 31일) 다른 사람이 봤을 때 프로필 인증배지와 자격증은 어디에서 봐야하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찾아봐도 다른 사람의 인증배지와 프로필 자격증을 볼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없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활성화하기

 

일단 제일 먼저 카카오톡 설정에서 지갑 확인 과정을 통해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해야한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자신의 이름 아래에 멀티프로필이 표시된다. 여기에서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최대 3개까지 멀티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이 그림을 보면, 업무용 프로필이나 운동이나 취미용 프로필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샘플이 있는데 괜찮은 것 같다. 

 

프로필을 만든 후 멀티 프로필별로 친구를 따로 지정을 해주어야한다. 별도로 지정한 친구들에게는 내가 지정한 멀티 프로필만 보이도록 설정된다. 그런데 이름의 경우, 내가 지정한 멀티프로필이 있더라도, 친구쪽에서 이미 지정된 이름이 있을 경우 원래 이름으로 표시되는걸로 확인했다.

만약 친구를 빼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해제 버튼으로 뺄 수 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삭제하기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은 한 단계를 더 거쳐야 한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삭제할 땐, 멀티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누른 후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

프로필 인증배지와 자격증 노출은 나에게는 보이는데 다른 사람에게는 어떻게 노출하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