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 역발행 세금계산서 승인하는 방법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일 발생하게 되면 세금계산서를 끊어야합니다. 개인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사업자로 가입하게 되면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보내주는데요. 이걸 승인을 해줘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세금계산서는 돈을 받는 쪽에서 발행하는 것인데요. 쿠팡 파트너스에서 보내는 역발행 세금계산서는 돈을 주는 쪽에서 먼저 발행하는, 말 그대로 역발행 세금계산서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 처음 가입할 때 사업자 명의로 가입했더니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끊어야해서 처음에는 조금 혼란스럽더라고요. 세금 처리를 직접할 목적도 있었고, 부가세를 우선 받을 목적도 있었어요. 쿠팡에서 발행하는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승인하려면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보통 개인사업자들의 경우 홈택스를 통해 세금 신고를 하거나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쓰는 경우도 있는데, 안타깝게도 쿠팡에서 역발행된 세금계산서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로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는 발급을 먼저 받아야하고 금액은 범용공인인증서와 마찬가지로 4400원입니다. 저는 은행의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승인하고 있습니다.

이걸 하려면, 기업회원 인터넷 뱅킹 가입이 필요합니다. 실제 지점에 방문해야하고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사업비 통장사본 등을 준비해야합니다. 더불어 기업회원으로 인터넷 뱅킹 신청 완료 후 은행 홈페이지에서 기업 명의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하는데요. 그런 후에 쿠팡 파트너스의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사업자 전용용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최초 한 번만 발급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계속 역발행 세금계산서를 승인할 수 있으므로 처음 딱 한 번 빼고는 절차가 어렵지 않습니다.

 

전자서명 툴킷을 설치하고 나서 이메일로 보내주는 역발행 세금계산서 아래에 승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전자일반세금계산서 항목에서 '승인'이라고 표시되면 승인이 된 것입니다. 승인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돈을 입금해줍니다. 함께 받은 부가세 세액은 나중에 부가세 신고할 때 신고해서 납부하면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