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VI HOLDINGS inc 1042-S 해외 우편물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 운영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고 있으신 크리에이터분들은 올해 처음으로, 최근에 1042-S 폼이라고 하는 해외에서 발송한 우편물을 받으셨을겁니다. 저에게도 이 우편이 와있었어요.

제일 상단에 보면 form 1042-S 라고 돼 있고 Foreign Person's U.S. Sourse Income Subject to Withholding 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긴장하실 필요는 없겠는게, 작년부터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면서 미국에서 세금을 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세금분을 알려주는 우편물입니다.

 

저에게도 이런 우편물이 왔어요.

원칙적으로는 미국에서 소득 발생시 세금을 내야하는데, 작년부터 바뀌어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세금 등록하라고 했던게 있었거든요. 그때 등록하셨다면 이런 우편물이 올겁니다. 궁금해서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글을 찾아보니 지금으로부터 거의 1년 전인, 2021년 3월달 이었네요.

https://namsieon.com/5385

 

구글 애드센스 추가 세금 정보 제출 입력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운용하며 광고 수익을 얻는 블로거분들이나 유튜브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얻는 분들은 위와같은 이메일을 최근에 받았을것이다. 이메일의 요지는 "

namsieon.com

 

저에게는 우편물이 총 3장이 왔어요. 궁금해서 좀 찾아보니까 1장은 신고용, 1장은 보관용, 1장은 코드 알려주는 설명서 뭐 그런거라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시키는 크리에이터들이 이런 우편물을 받았다고해서 특별히 해야할 일이 있거나 tax를 신고하고 납부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반응형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왼쪽 메뉴에서 지급 - 결제 정보로 들어간 다음 화면에서 '새로운 세금 서류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라고 나오면 여기에서 이동하기를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실제로 이렇게 1042-S 서류가 등록된 모습을 볼 수 있고 이걸 클릭하면

 

우편물로 받아본 똑같은 서류를 볼 수 있습니다.

 

상태에서 승인됨이라고 나오면 정상적으로 세금 처리가 완료된 것이라고 하니 우편물은 보관하거나 버리거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다면 어차피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화면으로 다시 볼 수 있어서 굳이 보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