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예천곤충축제 시작전에 예천 곤충생태원 다녀왔어요!

반응형

2022년 예천곤충축제가 예정돼 있는 예천곤충생태원에 미리 다녀왔습니다! 예천 곤충생태원은 예천에 위치한 재미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공간인데요. 실내 볼거리 및 즐길거리와 실외 놀이터 등의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곤충생태원 종합매표소로 이동합니다.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공간인만큼 주차장은 여러곳이 있고 자리도 많은데요. 이 주차장 끝쪽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마련돼 있습니다. 주차 후 조금 걸어가면 매표소로 갈 수 있습니다. 

 

매표소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모노레일을 타는 곳으로 갈 수 있으며 오른쪽에는 실내 시설로 갈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이곳의 마스코트인 코니와 페디가 관람객을 반겨줍니다. 

 

조금 더 곤충의 모습에 가까운 코니와 페디 구조물도 있어서 이곳에서 추억의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실내 1층으로 들어가서 안쪽으로 이동하면 실내 곤충터널을 만나게 됩니다. 이 곳을 통과한 후 2층으로 올라가면 본격적으로 볼거리들과 체험거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은 가족단위 관람객들 또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을 곳으로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마련돼 있는 공간입니다. 

 

실내에는 게임 형식을 띈 학습 콘텐츠들이 많이 준비돼 있었습니다. 근육왕 쇠똥구리 게임도 참 재미있어 보여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게 예쁘고 알록달록한 그림들과 함께 간단한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곤충과 자연에 대해 배우고 학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2층 실내체험을 마치고 야외로 나가면 또 다른 볼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는 식물 터널이 있어서 한 번쯤 거닐어보면 좋습니다. 함께해서 좋은 날이라는 문구가 감성적인 곳입니다.

 

갈림길에서는 곤충정원으로 향하거나 곤충탐방로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분수가 있는 공간은 휴식 공간입니다. 가족분들끼리 그늘 밑에서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곳이고 시원한 분수가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곳이에요.

 

개인적으로 여기에서 바라보는 주변 풍경이 아름답고 수려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곤충체험온실에서는 실제로 곤충들을 보고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곳이 있고요. 최근에 수국이 만개하여 예쁜 장면을 연출하고 있었습니다. 

 

공간을 빠져나와 걷다보면 트릭아트 공간을 만나게 되는데 여기에서도 아이들과 혹은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다란 무당벌레 건물 옆에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요즘 캠핑이 인기인만큼 기회가 된다면 저도 이 곳에서 오토 캠핑을 즐겨보고 싶어졌습니다. 주변에 취사장과 샤워장, 화장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실내 체험을 마치고 매표소를 마주본 상태에서 왼쪽으로 향하면 유료관람 구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는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부에서부터 내려오면서 관람 및 체험하는 방식도 가능하며 도보로 이동해서 올라가면서 체험하는 것도 가능한 코스입니다. 

 

흔들다리를 건너서 가야하는데 심하게 흔들리는 편이 아니라서 쉽게 건널 수 있습니다. 

 

호박벌 수벌 체험원에서 직접 벌들을 만날 수도 있고요.

 

높은곳에서 전체를 전망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물멍, 불멍이 아니라 여긴 숲멍이라고나 할까요?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부에 도착하면 야외 놀이터 시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으로 가족단위로 방문한다면 꼭 한 번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예천곤충생태원 탐방기였습니다!

2022년 8월 6일 토요일부터 8월 15일 월요일까지 10일간 예천읍시가지와 예천 곤충생태원에서 2022 예천곤충축제가 열립니다. 행사장소는 예천곤충생태원 한천체육공원 및 예천읍 시가지 일대에서 열립니다. 

살아있는 곤충 체험을 비롯해 전시 체험과 놀이시설 등이 있는 예천곤충생태원에서도 예천곤충축제를 즐기실 수 있고요!

한천체육공원과 예천읍 시가지 일대에서는 벅스 놀이마당과 무대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제공되는 축제입니다. 다양한 체험거리와 볼거리들이 있는 축제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고 놀러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는 예천곤충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www.insect-expo.org

 

예천세계곤충엑스포

예천세계곤충엑스포,예천축제,예천엑스포,예천곤충축제,예천곤충생태원,2022엑스포,경북도청,용궁순대,예천곤충엑스포,2022곤충엑스포,모노레일,회룡포,삼강주막,용문사

www.insect-expo.or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