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경음악 BGM 유료사이트 아트리스트 자주묻는 질문 11가지 Q&A

반응형

유튜브 배경음악 BGM 유료사이트 아트리스트 자주묻는 질문 11가지 Q&A

아래에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아트리스트 사용기간을 2개월 늘려주므로 기본 14개월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트리스트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최근에 유튜브 배경음악 BGM 유료 음원 사이트인 아트리스트(Artlist)의 가격 정책이 조금 변경이 있었습니다. 크게 바라보면, 카테고리의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플랜이 추가되었고 좀 더 세련된 플랜으로 바뀌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플랜의 이름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랜으로, 무제한 플랜의 경우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으로 이름이 바뀌었으며 규모있는 프로덕션 등에서 사용하는 팀 플랜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사용자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랜 또는 과거 무제한 플랜이었던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 둘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됩니다. 두가지 플랜에서 장단점이 있는데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무제한 플랜인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이 가성비가 좋아서 권장하는 편입니다. 

아트리스트 홈페이지 주소

  • 아트리스트 가입 링크 → https://bit.ly/2G9AtjQ
  • 해당 링크로 가입할 경우 사용 기간을 2개월 늘려줍니다.

유튜브 채널을 2개 이상 운영할 경우에는 하나의 음원을 여러 채널에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플랜, 최근 이름으로는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유튜브 채널이 딱 1개만 운영하실 경우 개인 플랜인 소셜크리에이터 플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음악은 구독 기간이 끝나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아트리스트 라이선스의 매우 핵심적인 시그니처 장점입니다. 단, 이때에는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에서만 해당 기능이 지원되며, 개인 월별 플랜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없고 라이선스 정책상 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구독기간이 끝나더라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을 이용해야합니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아트리스트이므로 네이버블로그 등에서도 얼마든지 음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에서 저작권에 문제없는 유료 저작권 음원을 찾으시는분들은 유튜브 수익창출에도 관심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트리스트의 경우 구독기간이 끝나더라도 구독 기간에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의 경우 수익창출이 계속해서 가능하며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단, 개인 플랜(소셜 크리에이터 플랜)의 경우, 구독 기간이 끝나면 새로운 영상으로는 기존 음원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최근에 아트리스트에서는 월별 결제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원래 아트리스트는 1년 단위로 결제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었으나 지금은 월별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처음 진입장벽이 과거보다 더 낮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월별 결제의 경우 중도에 해지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2개월만 사용해본 후 결제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나 트위치 같은 실시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아트리스트의 음원을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분들이 아트리스트의 음원을 지금도 사용하고 계십니다. 

 

유료로 정당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음원이므로 음원을 사용할 때 해당 음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마음껏 사용하면 됩니다. 

 

음악을 2차로 가공해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음악을 자유롭게 편집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주 영상 제작의 경우 사용된 음원을 함께 제공하면서 라이선스 파일을 함께 제공하세요. 저도 이렇게 하고 있으며, 실제로 보내줄 때와 더불어 라이선스와 음원을 1:1로 매칭하고 백업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아트리스트 음원을 이용해서 플레이리스트 영상, 요즘에는 플리 영상이라고 부르는 그런 영상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아트리스트 제휴 크리에이터의 링크를 이용하여 가입하시면, 최초 가입시 2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혜택은 월별 플랜에서는 제공하지 않으며 연간 플랜으로 가입할 때에만 해당 지원을 해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처음 가입시 크리에이터 프로 플랜(과거 무제한 플랜)으로 가입한 후 14개월(12개월 + 2개월 무료)을 이용하고, 그 다음부터는 결제를 계속 이어가거나 결제 중단 후 월별 결제로 전환하는 등의 가성비 전략을 쓸 수도 있습니다.

아트리스트 홈페이지 주소

  • 아트리스트 가입 링크 → https://bit.ly/2G9AtjQ
  • 해당 링크로 가입할 경우 사용 기간을 2개월 늘려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