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통명정통묵집 예천맛집 막국수와 닭발 조합 못참지

반응형

예천맛집으로 유명한 통명정통묵집 다녀왔어요. 닭발과 봉평막국수로 엄청 유명한 곳입니다. 지역민들도 자주 찾는 로컬 맛집이며 여행객분들이 찾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에요.

 

통명정통묵집 입구입니다. 약간 레트로 느낌이 나는 가게인데 요즘에는 이렇게 힙한 가게들이 더욱 인기죠 ㅎㅎ

 

가게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이 가게의 메인메뉴는 봉평메밀막국수입니다. 메밀막국수와 메밀비빔국수, 메밀 전병이 있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묵밥을 비롯해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식사때 사장님께 여쭤보니 곧 가격이 변경된다고하니 메뉴판은 참고 정도로만 봐주세요.

봉평메밀막국수, 메밀전병이 있고 또 이 곳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닭발도 판매 중입니다. 막국수와 닭발을 함께 드셔보시는걸 추천해요. 정말 맛있습니다.

 

등갈비찜 같은 메뉴들도 있는데, 저는 이 가게를 여러차례 방문했었으나 등갈비찜은 한 번도 먹어본적이 없었어요. 나중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류와 아이스티, 에이드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밀전병입니다. 통명정통묵집의 시그니처 전병으로 다른 지역의 유명한 맛집의 전병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퀄리티와 맛입니다.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닭발입니다. 매콤한 맛이 일품이며 무뼈 닭발로 먹기에도 좋습니다. 술안주로도 좋고요!

 

밑반찬들은 간단하게 나오는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집밥 스타일이며 맛있습니다. 밥과 함께 먹기에도 좋습니다. 

 

메밀막국수입니다. 국물이 시원하며 갈증을 해소시켜줍니다. 양도 푸짐해서 남자 기준으로도 양이 많은편이에요.

 

야외 테이블도 있어서 야외에서 식사를 즐기시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각 방으로 된 곳이 있어서 단체로 방문하기에도 좋고 소수 인원으로 방문하셔도 됩니다. 예천을 여행갈 때 자주 가는 맛집이라서 소개해드리면서 많은분들이 예천 여행도 즐기시고, 예천 맛집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