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리스트 MAX 소개 리뷰 (Artlist MAX) 영상 제작 올인원 솔루션

반응형

아트리스트에서 새롭게 출시된 아트리스트 MAX 플랜 리뷰입니다. 아트리스트는 제 블로그에서 여러번 소개해드린 유료 음원 사이트로서 저작권에 문제없는 유튜브 동영상 음악이나 효과음, 푸티지 영상 등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최근에 아트리스트에서는 새로운 플랜, 동영상 제작자에게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아트리스트 맥스(Artlist MAX)플랜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아트리스트 맥스(Artlist MAX)는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요소들, 말하자면 음악과 효과음, 동영상 푸티지, 템플릿, 플러그인, 심지어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과 영상 편집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는 전체 크리에이터를 위한 단 하나의 솔루션입니다.

 

아트리스트는 저작권을 해결한 음악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 제작, 동영상을 제작하려면 다양한 요소들이 필요합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음악과 효과음이 필요하고, 영상 푸티지가 필요하고, 템플릿과 플러그인 등이 필요합니다. 이런것들을 디지털 자산이라고 부르는데 동영상에는 특히나 많은 디지털 자산이 필요한 특성이 있습니다.

보통 동영상 제작 과정의 크리에이터의 상황에서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음악, 푸티지, 플러그인 등의 디지털 자산을 얻을 수 있는 곳이 다 따로 분리가 되어 있어서 불편하고 관리가 어렵고, 비용이 증가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트리스트 맥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 히트필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트리스트는 과거 모션어래이라고 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회사를 인수하였고 비교적 최근에는 히트필름(HitFlim)이라고 하는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회사를 인수하면서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서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아트리스트는 원래 동영상에 필요한 저작권에 문제없는 음악을 제공하는 회사였으며 아트그리드(Artgrid)에서는 영상 푸티지를 제공해왔습니다. 이제는 플러그인과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까지 제공하는 아트리스트 맥스 플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리스트 맥스(Artlist MAX)를 이용하면,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인 히트필름(HitFlim)의 라이선스까지 부여받게 되는데, 현재 기준으로 처음 시작하는분들이 아니라면 보통은 자신이 즐겨 사용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아트리스트 맥스(Artlist MAX)플랜은 접근 방향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보다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들을 한 곳에서 얻고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는 것에 포커스를 두는게 적절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아트리스트 맥스가 출시되면서 아트리스트 홈페이지도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플러그인, 템플릿 등에 쉽게 접근이 가능해졌습니다. 아트리스트에서는 이제 새로운 플러그인도 제공합니다. 과거 모션어래이에서 제공하던 많은 플러그인들과 템플릿들이 아트리스트에서 제공되는 모습입니다.

 

플러그인의 경우 현재 기준으로 약 40개 정도의 플러그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들은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파이널컷, 모션, 베가스, 다빈치리졸브 등 인기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입니다.

 

아트리스트 맥스 플랜이 출시되면서, 현재 아트리스트의 가격 정책 플랜은 크게 3가지로 요약되었습니다.

첫번째는 새롭게 출시된 번들 상품인 아트리스트 맥스 상품입니다.
두번째는 기존 아트리스트에서 제공하던 음악과 효과음을 이용하는 플랜이 있고,
세번째는 기존 아트그리드에서 제공하던 푸티지와 템플릿을 묶은 플랜이 있습니다.

가격 가성비의 경우, 번들로 묶여있는 아트리스트 맥스 플랜이 좋은 편이라서 영상 제작에서 음악과 효과음, 템플릿과 플러그인, 영상 푸티지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따로 결제하기보다는 아트리스트 맥스를 통해 결제하는게 유리합니다.

 

아트리스트 맥스 플랜 가격입니다.

끝에 있는 팀 플랜과 엔터프라이즈 플랜은 특수한 상황에 사용하는 것이므로 여기에서는 논외로 하고, 일반적으로는 맥스 소셜 플랜과 맥스 프로 플랜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플랜으로 결정하면 됩니다. 표시 가격은 연간결제 기준이며 월별 결제를 하게되면 비용이 조금 증가하게 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튜브 채널 남시언 콘텐츠랩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트리스트 맥스 플랜을 자세히 살펴보고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해주세요.



* Artlist(아트리스트) 링크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Here’s my link to great music.

Subscribe now and we both get an extra 2 months.

artlist.i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