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좀비PC 백신없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 있다?

반응형




DDos 공격 예보로 좀비PC 걱정이 많으시지요?
공격 예정된 대형포털에서는 각종 백신설치 페이지로 이동되기도 하고
그 외에 각종 트래픽 높은 사이트들이 언제 어디에서 공격받아
나의 소중한 자료가 있는 PC 가 좀비화 되어버리진 않을까 ...
항상 노심초사 해야 됩니다.
이 백신, 저 백신 여러가지 설치 해 두어야 되서 성능도 잡아먹고 ^^;
게다가 포맷이라도 해야되는 날에는..... 어휴... 끔찍하죠...ㅋㅋ


대부분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같은 유해한 프로그램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NET 프레임워크 또는 C# 같은 형태로
윈도우즈 자체의 바이너리 파일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집니다.

아무리 뛰어난 백신과 보안 프로그램들을 덕지덕지 설치하여도
결국에는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예를들면, 집에 도둑을 대비하여 담벼락을 높이고
경비를 세우고 개도 키우고 CCTV 달고 해도....
보안을 철저히 하면 할 수록 도둑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는 것과 같다고나 할까요?


근데 이러한 불안감과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가장 쉬운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 입니다.
정답은 바로 윈도우즈가 아닌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거지요 !

윈도우즈가 아닌 다른 운영체제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리눅스, 유닉스, centOS, 우분투, MAC OS, 등.....
그러나 윈도우에 적응된 사용자가 쉽게 적응하기엔 모두 어렵죠 ^^
또한 개인용으로 쓰기에는 알맞지 않은 운영체제도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MAC OS 로 갈아타는 방법이 가장 좋을거 같아요 ㅋㅋㅋㅋ
저도 바이러스 때문은 아니었지만 어쨋거나 맥으로 갈아탄 뒤에는
백신이 뭔지... 바이러스 뭔지... 무감각해 졌습니다.

훌륭한 운영체제이지만, 한국에선 아직 윈도우가 없어서는 힘들기 때문에,
꼭 필요할 경우 패럴러즈 같은 가상머신이나 부트캠프 형태로 윈도우즈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애플빠(??) 는 아니지만..
이러한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건 사실입니다 ㅋㅋㅋ
( 물론 단점도 많이 존재합니다;;;; )

야밤에 주절주절.....
여러분들~ DDos 조심하고 좀비PC 에서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
데이터는 소중하니까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