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기념품 추천] 하회팥집 시월애 파이만쥬

반응형

하회팥집 시월애에서 새롭게 출시한 파이만쥬가 있다고해서 먹어보았습니다.

하회팥집 시월애는 과거 '시월애단팥빵'으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지금도 하회마을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름이 '하회팥집 시월애'로 변경되었습니다. 시월애단팥빵도 정말 맛있게 먹었고 많은 인기를 끌었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나온 파이만쥬도 직접 먹어보니 건강한 단맛과 부담없는 크기로 남녀노소 나이불문 좋아할 것 같습니다.

 

하회팥집 시월애 파이만쥬는 하회마을에 있는 하회팥집 시월애 매장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회장터쪽에 한 곳이 있고 반대편쪽에 한 곳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 본점: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96 
  • 분점: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214-6 
  • 대표전화: 1811-8343 (하회마을에 위치)

 

파이만쥬 상자는 아담하게 나오네요. 

 

100% 국내산 팥과 안동 생강 조청을 이용해 팥 앙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팥 특유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서 좋은 팥을 물레 불리고 삶은 다음 다시 찬물에 담그는 과정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하회팥집 시월애에서 직접 만든 수제 팥앙금을 활용한 파이만쥬 제품입니다.

 

고소한 냄새가 일품인 파이만쥬입니다. 1상자에 6개가 들어가 있는데 냄새가 정말 고소해서 군침이 돌더라고요.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좋게끔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합니다. 

 

겹겹이 층이 진 파이의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었어요. 안에는 아몬드 크림과 버터의 맛이 잘 살아있고 팥 앙금의 담백한 단맛이 인상깊은 메뉴였습니다. 

간식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하회마을에 방문한다면 꼭 사서 선물하면 좋을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