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편집후기 필모라 12로 동영상 자르기 방법 (TTS 프로그램)

반응형

초보자도 쉽게 영상 편집을 할 수 있고 자신만의 동영상을 멋지게 제작할 수 있는 필모라 프로그램이 버전이 12버전이 나왔습니다. 원더셰어라고 하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버전과 맥 버전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하는것도 장점입니다. 저는 맥북을 쓰고 있기 때문에 맥 버전으로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맥북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시는분들에게도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꼭 아래 링크를 통해 무료체험 해보세요.

필모라 12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링크 : https://bit.ly/3HzhGxa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간편하고 재미있는 동영상 편집 | 원더쉐어 필모라(Filmora)

국제 전화 요금은 서비스 제공 업체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filmora.wondershare.kr

필모라12의 장점

  • 기능이 다양하고 퀄리티가 좋다.
  • 다른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을 갖고 있다.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들이 쓰기에도 좋다.
  • 영상 효과, 자막, 음악, 그래픽, 템플릿이 꾸준히 업데이트 된다.

필모라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면 이렇게 프로젝트 선택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영상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필모라 12의 템플릿 모드도 추천할만합니다. 다양한 템플릿들이 준비되어 있고 테마나 스타일로 구분되어 원하는 영상을 손쉽게 뚝딱 만들기에 좋습니다. 

 

동영상 가져오기 및 컷편집하기

동영상을 프로그램으로 불러오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미디어 가져오기 버튼을 이용하거나 바탕화면에서 드래그&드랍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컷 편집의 경우에는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cmd+B), 플레이헤드에 있는 가위 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타임라인 위 메뉴에서 가위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키로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긴 합니다만, 초보자분들은 플레이헤드 가운데에 있는 가위 버튼을 이용해서 영상을 자르기 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음악 추가하기

동영상 제작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배경음악을 넣는 것도 필모라에서는 굉장히 간편하게 돼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오디오 메뉴를 클릭한 후 스톡 오디오를 사용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오디오를 추가하면 됩니다. 

 

동영상 밑에 이런식으로 오디오를 추가해주면 완성입니다.

 

AI 기반으로 오디오 늘리기 도구도 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막 넣기

다음으로 자막을 추가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타이틀을 클릭하면 다양한 템플릿들과 타이틀 자막들이 나타납니다. 자막 템플릿과 오프너, 로워서드 등 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자막들이 제공되어 별도로 템플릿을 따로 구할 필요가 없는게 장점입니다.

 

subtitle 4번의 경우 VLOG 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자막 스타일인데 기본으로 제공되어 초보자분들이 더욱 쉽게 영상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막을 더블클릭하면 인스펙터가 나오면서 자막을 수정할 수 있고 아래쪽에 사전설정을 이용하면 디자인도 접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TTS 기능을 이용하여 TTS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전환효과 넣기

상단 메뉴에서 트랜지션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준비된 다양한 화면전환효과를 살펴보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화면전환효과는 컷편집된 사이 공간에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동영상 효과와 스티커 넣기

상단에 있는 효과 탭에서는 화면 자체에 효과를 주는 그래픽 요소들을 쓸 수 있습니다. 스티커 탭에서는 다양하게 준비된 영상에 쓸 수 있는 스티커들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은 영상 제작자분들에게 필요한 요소들이지만, 전문가용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해주지 않는 요소라서 필모라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영상 저장하기

우측 상단에 내보내기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통해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mov로 저장할 수도 있지만 좀 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mp4로 저장하시면 더 좋습니다. 여기에서 파일 이름과 저장 경로를 지정해주고 사전 설정을 설정하거나 화질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해상도와 프레임레이트도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쪽에 내보내기를 한 번 더 클릭하여 동영상을 저장하면 됩니다.


필모라는 세상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편집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비디오 편집기입니다.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등 동영상 제작에 관심있으신분들은 필모라 12로 영상 편집에 도전해보세요!

필모라 12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링크 : https://bit.ly/3HzhGxa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간편하고 재미있는 동영상 편집 | 원더쉐어 필모라(Filmora)

국제 전화 요금은 서비스 제공 업체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filmora.wondershare.kr

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