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신용카드 스마티카드 갱신 재발급 10년째 쓰는 중입니다!

반응형

이번에 제가 메인으로 쓰고 있는 NH농협 신용카드 스마티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가 도래해서 갱신 재발급 받았습니다. 보통 2개월 전인가, 3개월전쯤에 문자로 안내를 해줍니다. 그리고 신용카드를 어떻게 수령할지 결정하면 되는데, 저는 가까운 농협지점으로 직접 방문해서 받는걸로 신청하였고, 카드가 도착했다고 하길래 농협지점에서 직접 수령하였습니다. 이렇게하면 별도의 사용등록을 따로 하지 않아도, 카드를 수령할 때 사용등록을 현장에서 해주기 때문에 더 간편합니다. 그래서 직접 받는것보다 저는 농협지점에서 받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튼 현재 농협 스마티카드의 경우 현재 단종된 카드로 신규 발급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2016년에 단종됐다고 하네요. NH농협 뿐만 아니라 다른 카드와 비교해도 혜택이 정말 좋아서 기존에 가입하신분들은 잘 쓰고 있는 카드일걸로 생각됩니다. 저도 매우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카드이며 메인 카드이기도 합니다.

이 카드는 처음에 제가 조직에서 근무할 때 월급통장 만들고, 그 월급통장이랑 연결해서 쓸 카드를 만들려고 할 때 발급받은 카드인데요. 당시에 농협에서는 다른 카드를 추천해주었었는데 팜플렛을 살펴보니까 스마티카드가 더 혜택이 좋고, 저의 생활패턴에 잘 맞아서(통신요금 10% 할인 등) 이걸로 결정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가 2012년 이었어요. 그때의 선택이 정말 훌륭한 의사결정이었다는걸 알 수 있는 것이 이 농협 스마티카드를 10년째 지금도 쓰고 있고, 이번에 새롭게 갱신 재발급 받아서 또 쓰고 있다는거겠죠. 

NH농협 스마티카드 혜택 중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들

  • 후불교통카드 기능(버스탈 때 유용함)
  • 연회비 5000원으로 저렴한 편
  • 전월실적 3구간(10만원, 30만원, 50만원)으로 실적 구간 금액이 높지 않은 편
  • 해외 어플리케이션 최대 1만원 청구할인(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매월 결제 쓰는 중입니다.)
  • 온라인 쇼핑 청구할인 10%, 최대 1만원
  • 이동통신요금 10% 청구할인(최대 1만원)
  • 즉시결제 서비스
    이것도 제가 좋아하는 기능이고 스마티카드를 지금까지 쓰고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이번에 재발급 받으면서 스마티카드에 대해 다시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려두면 좋을것 같아서 이렇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NH농협의 스마티카드의 혜택이 정말로 좋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여러개의 신용카드를 써보았는데 스마티카드만큼 혜택 좋은 카드는 본적이 없습니다. 지금은 단종되어서 신규가입이 안되어서 아쉽지만 기존에 갖고 계신분들은 계속해서 쓰셔도 좋을겁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정말 10년전의 저를 칭찬해주고싶네요. 그때 농협 직원분이 추천하는 카드를 무시하고 스마티카드로 선택하였었거든요. 당시에 추천해주셨던 카드는 적립이 좀 많이되는 카드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적립보다 스마티카드의 혜택이 압도적으로 더 좋습니다. 

 

연회비의 경우 스마티카드는 5천원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교통비 후불 청구). 그래서 버스를 타거나 택시를 탈 때에도 다 활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해외 어플리케이션 결제 월 최대 1만원 할인 혜택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상시 구독하고 있어서 보통 월에 11,000원 정도가 결제되는데요. 전월실적을 채운다면 청구할인으로 1만원을 할인받아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월 1000원에 이용하는 효과가 납니다. 이거 진짜로 좋은 혜택이에요.

 

ATM 수수료 면제 혜택도 있는데 이런 서비스는 요즘에는 흔해서 그렇게까지 메리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타행 ATM에서도 월 5회 한도로 수수료 면제인건 좋아요.

 

온라인 쇼핑 청구할인 10%도 정말 꿀 혜택입니다. 저는 한달에 책을 약 몇 만원어치 정도를 사는 편인데 이때 YES24 등에서 책 살 때 유용하게 쓰는 중입니다.예전에는 G마켓이나 옥션 등에서 생활품 살 때도 이용했었는데 요즘에는 네이버페이로만 쓰고 있어서 이 부분 혜택은 없다고 봐야겠네요.

 

스마티카드의 강력한 혜택 중 대표 혜택입니다. 휴대폰 요금제의 10%를 청구할인해주는데 진짜 꿀 혜택이에요. 지난번 블로그 포스팅에서 정리했던 것처럼 이동통신요금을 절약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혜택입니다.

 

 

KT 요금제 데이터ON톡에서 데이터ON비디오로 요금제 변경 후기(프리미엄싱글결합)

예전에 블로그에도 포스팅했었지만 한동안 요금제를 KT 데이터ON톡 요금제를 쓰고있었다. 물론 알뜰폰 요금제를 쓸 수도 있겠으나 개인적으로 KT 인터넷도 사용하고 있고 오래된 고객이기도 하

namsieon.com

 

즉시결제 서비스도 스마티카드를 제가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스마티카드의 즉시결제서비스를 쓰다가 보통의 신용카드처럼 익월 청구되는걸 쓰니까 좀 불편하더라고요.

이게 뭐냐면 신용카드인데 체크카드처럼 쓰는 기능이거든요. 그래서 예를들어 스마티카드로 결제를 하면 그 결제금액이 통장에서 바로 빠져나갑니다. 그럼에도 실적으로는 쳐주기 때문에 유용해요. 가계부를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지출이 많을 때에는 통장에 있는 금액과 신용카드 결제 금액이 아직 빠져나가지 않은 금액이 남아있으면 계산이 좀 복잡해지고 가지고 있는 돈을 관리하기가 어려워서 스마티카드의 즉시결제 서비스 정말 애착합니다.

제가 스마티카드로 가장 많이 혜택을 보는건 아래와 같습니다.

NH농협 스마티카드 혜택 중 유용하게 쓰고 있는 것들

  • 해외 어플리케이션 최대 1만원 청구할인
  • 이동통신요금 10% 청구할인(최대 1만원)
  • 즉시결제 서비스

이번에 새로 발급받은 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이 더 늘어나서 2028년까지네요. 벌써 두 번 스마티 카드를 갱신하였고 28년까지 쓰게 된다면, 15년째 쓰는 카드가 될 것 같은데요. 만약 계속해서 갱신 재발급이 가능하다면 오래도록 쓰고 싶은 카드입니다. 카드 디자인도 예쁘고요. 실제로 몇달전에 슈퍼에서 결제할 때 스마티카드를 내밀었더니 가게 사장님이 이 카드 진짜 좋은건데 어떻게 지금도 쓰냐면서 물어보신적도 있어요 ㅎㅎㅎ


+ 3월 28일 내용 추가

스마티카드 관련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때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로 결제명칭이 되어있어서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는 청구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제가 한달 넘게 직접 써보고 확인받은 내용도 블로그에 포스팅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NH농협 스마티카드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페이먼트코리아 유한회사 결제) 1만원 청구할인 됩니다

지난달에 NH농협 스마티카드를 재발급 갱신 받았다고 블로그에 적었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스마티카드 동지(?)'분들께서 많은 댓글을 남겨주셔서 참 반갑기도하고 소통도 할 수 있어서 좋았습

namsieon.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