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 끄기

반응형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쓰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결제를 하니까 1.4만원인데 안드로이드에서 결제하면 10,450원이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신용카드를 변경하면서 아이폰에서 결제되던 유튜브 프리미엄을 갤럭시에서 결제하였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게 되면 동영상을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해서 잠잘 때 듣거나 운동할 때 들을 수 있고요. 유튜브 뮤직도 쓸 수 있어서 운전할 때 노래도 듣고, 일할 때에도 노래 들으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완전 완소 기능이죠.

반응형

이전까지는 그런일이 없었는데 며칠전부터 갑자기 어느 순간에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 업데이트 중...' 이라고 뜨면서 유튜브 뮤직에서 계속해서 노래가 다운로드 되더라고요. 별도로 설정을 만진적도 없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처음에는 귀찮아서 그냥 무시했었는데 오늘 아침에도 또 자동으로 저장이 되길래 유튜브 뮤직 설정에 살펴보니

"최근 재생한 곡" 항목에 '최근 재생한 노래가 최대 200곡까지 오프라인 저장됩니다' 메뉴가 체크가 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체크한적 없는데요.ㅎㅎ 아마 기본설정이 체크인듯합니다.

그래서 이 설정을 꺼주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쓰고 있어서 이제는 유튜브 뮤직에 오프라인으로 저장할 필요가 없어서요. 유튜브 뮤직 설정에 들어가시면 해당 메뉴가 있으니 필요하시면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