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050 개인안심번호 사용 후기

반응형

KT에서 부가서비스로 신청할 수 있는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가 있습니다. 현재 KT에서는 듀얼번호 서비스와 함께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사업자분들께서는 이러한 050 안심번호 서비스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저도 전화번호를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노출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서 듀얼번호와 050 개인 안심번호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일단은 050 개인 안심번호부터 먼저 사용해보기로하고 서비스를 신청해서 사용해봤습니다.

 

KT의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는 KT 홈페이지 메뉴에서 [상품]에서 [부가서비스]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제일 끝에 있는 [통화편의]를 클릭해주고요.

 

조금 밑으로 내리시면 050 개인 안심번호 신청하는 창이 나옵니다. 요금은 한달에 1100원이며 부가세 포함 금액입니다. 

 

개인안심번호를 신청할 때 끝자리 4자리를 선택할 수 있다고하여 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050 개인안심번호 사용자가 많았던지 딱 원하던 일치하는 번호는 나오지않고 비슷한 번호가 아래쪽에 추천되었습니다. 

 

KT에서는 앞자리를 0502로 표시하는 번호를 사용합니다. 050 번호는 주로 사업자분들이나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거나 자영업하시는분들이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지만, 최근에는 중고거래라던지 아니면 주차번호판에 등록하는 용도로도 젊은층에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빠르게 끝났고요.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가 가입 완료되면서 번호가 생성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렇게 생성된 번호를 안내해서 연락을 받으면 되는데요.

 

050 개인 안심번호는 주로 전화나 문자를 수신하는 측에서 사용하는 것이며 개인이 휴대폰에서 가입할 경우 발신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까 이 번호는 수신 전용 번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신식별기능이 있습니다. 050 번호로 전화가 오게되면 상대방 전화번호 뒤에 050이 붙어서 식별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으며 안내문자가 함께 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떤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때에도 해당 번호로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어버리면 기존 번호로 전송되므로 기존 번호가 노출됩니다. 이때에는 꼭 기존 번호가 노출되어도 관계없는지 파악한 후 진행하는게 좋겠고요. 만약 발신때에도 번호가 필요하다면, 050 개인안심번호가 아니라 KT에서 제공하는 듀얼번호 서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저는 당분간은 일단 050 번호로 진행을 해보고, 큰 불편함이 없으면 유지,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다면 듀얼번호로 갈아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