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검색으로 동영상 푸티지를 찾을 수 있는 아트리스트 (Artlist)

반응형

고퀄리티 동영상 배경음악과 동영상 푸티지 영상 소스를 서비스하는 사이트인 아트리스트(Artlist)에서 최근 AI 검색을 기반으로 하는 검색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새로운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소스를 편하고 좀 더 정확하게, 그리고 좀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실제 사용해보니 원하는 결과를 잘 얻을 수 있어서 추천해드리는 서비스인데요. 오늘은 이 서비스의 사용법과 왜 이런 서비스가 유용한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아트리스트(Artlist)는 저작권 걱정없는 유튜브 동영상 배경음악 음원사이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많은 동영상 크리에이터분들과 업체 소속 제작자분들이 사용하시는 유명한 음원 사이트로, 아트리스트는 과거부터 인기가 있었고 좋은 음악 퀄리티와 효과음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제작자들에게 멋진 솔루션이 되어주는 사이트입니다.

배경음악(BGM) : Artlist(아트리스트) 라이선스 사용 중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Powerful Digital Assets & Tools for Video Creators | Artlist.io

Explore unlimited creative assets for content creators. Get the best royalty-free music, SFX, stock footage, plugins, video editing software and more.

artlist.io

 

Artlist의 AI 검색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최근 크리에이터 설문 조사에 따르면, 오늘날 크리에이터의 60% 이상이 비디오 콘텐츠로 생계를 꾸리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체 크리에이터의 60% 정도가 비디오 관련 크리에이터인데, 여기에는 유튜버 뿐만 아니라 틱톡커나 인스타그램 릴스 등이 포함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전통적인 비디오 크리에이티브 작업인 홍보 영상 외주 제작이나 기업 내부 자체 미디어 제작도 요즘에는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비디오로 돈을 버는 작업이 과거에는 전문가들의 영역이었습니다. 이제는 전문가를 위한 시대는 지났습니다. 비디오 제작은 진정으로 모두를 위한 것이며, 성공하기 위해 제작자는 그 어느 때보다 올바른 도구가 필요합니다. 

보통 동영상을 제작할 때, 우리는 항상 직접 촬영한 영상 소스만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모든 요소를 모두 촬영하기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트리스트 같은 유료 푸티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웰메이드로 제작된 영상 푸티지 소스를 활용하게 되며, 이런 방향이 훨씬 더 생산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우리가 동영상이란걸 검색을 할때에는 주로 제목이나 동영상의 설명, 태그 등에 의존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인터넷에서 글이나 이미지를 검색하는것과는 다릅니다. 즉, 원하는 동영상을 검색해서 찾아내는건 훨씬 더 어렵습니다. 현재 많은 동영상 크리에이터들이 원하는 비디오 영상을 찾는 것에 많은 시간을 쏟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생계를 유지하려는 제작자에게 시간은 돈인데요. Artlist의 새로운 AI 기반 영상 검색은 찾고 있는 영상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정 샷을 검색했지만 끝없이 스크롤한 적이 있나요? 아니면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했지만 영감을 받지 못했다고 느꼈나요? 이럴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번에 출시된 아트리스트 AI 검색 시스템입니다.

 

Artlist의 AI 검색으로 동영상 찾는방법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I 검색으로 원하는 동영상 푸티지를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검색창에 원하는걸 주절주절 적으면 됩니다.

예를들어 익스트림 스포츠하는 장면을 찾고있다면, 그냥 검색창에 익스트림 스포츠라고 치면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기존 검색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제가 현재 직접 제작하고 있는 비디오 제작물과 관련된걸 찾아봤습니다. 현재 저는 동영상을 제작하거나 동영상을 편집하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관련 내용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때에는

비디오를 크리에이티브하는 여성, 그리고 어두운 장면처럼 위 키워드를 조합해서 검색하게 되면 곧바로 원하는 결과 또는 원하는 결과와 비슷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을 편집하고 있거나 살펴보고 있는 남성의 장면을 찾고 있다면, 검색창에 그냥 video editing man 이라고만 검색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지금보다 좀 더 세밀한 키워드를 제시하거나 원하는 결과를 찾기 위해서 스크롤을 한참이나 내려야했습니다.

 

레트로 스타일의 빨간색 자동차가 드리프팅하는 장면인데 바퀴에서는 연기가 나오면서 fpv로 촬영된 영상이 필요하다면, 그냥 그걸 그대로 적으면 됩니다.

 

Artlist의 AI 검색을 활용할때의 장점

더 이상 오타에 대해 걱정하거나 생각을 바꾸려고 하지 마세요. 그냥 생각하고, 검색해 보세요. 생각을 그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성, 조명, 분위기 또는 콘텐츠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조명, 분위기 등을 함께 검색할 수 있다는건 상당히 매력적이며 원하는 결과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요소입니다.

새로운 검색의 의미론적 기능은 전통적인 키워드 매칭 검색보다 더 발전된 결과를 보여줍니다. AI 기술은 영상에서 이미지를 추출하여 어휘 태그와 함께 언어 모델로 변환하는 방식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입력한 검색 단서와 언어 시스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운 문맥 정보를 기반으로 더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도 있습니다.

 

Artlist의 AI 검색 사용방법

  • Artlist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bit.ly/2G9AtjQ
  • 푸티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 검색창에 얻고싶은 동영상의 내용을 검색합니다.
  • 다운로드 후 사용합니다.

이제 광범위하게 검색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검색을 매우 구체적으로 해보세요. 얼마나 강력한지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아트리스트 MAX 같은 아트리스트에서 제공하는 플랜을 이용하여 배경음악 뿐만 아니라 동영상 푸티지도 활용하여 영상을 제작해보세요. 시간을 절약하고 아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배경음악(BGM) : Artlist(아트리스트) 라이선스 사용 중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Powerful Digital Assets & Tools for Video Creators | Artlist.io

Explore unlimited creative assets for content creators. Get the best royalty-free music, SFX, stock footage, plugins, video editing software and more.

artlist.i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