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의심스러운 해외지역 로그인 활동 감지" 피싱 메일 주의하세요

반응형

피싱 메일 화면

요즘 피싱 메일이 많이 오는데 방법들이 점점 교묘해지고 있네요. 

오늘 네이버 이메일로 의심스러운 해외지역 로그인 활동 감지라는 제목으로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런 메일을 의심하고 보는 편이라서 그나마 나름대로 파악이 되는편인데, 아마 많은분들께서 얼핏 당황하고 놀라서 피싱을 당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블로그로 정보 공유하려고 합니다.

 

일단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목과 내용은 보시는 그대로인데요. 메일 내용만 봐도 제일 위에 로고 부분 (회원정보라고 적힌 부분)이 흐릿하게 이미지가 깨져있고 조금 부자연스럽다는걸 알 수 있고요.

반응형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아니요(내가 아닙니다)' 글자도 자간이 안맞아가지고 글자가 좁게 표현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바로 눈에 띄는 부분들이라서 피싱 메일인지 체크하는데 도움을 주는 요소가 될걸로 생각합니다.

 

피싱메일인지 아닌지 의심스러울 때는 가장 먼저 발송인 메일을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지금 제가 받은 메일의 경우 발송인 메일 주소를 살펴보면, 네이버와는 아무 관련도 없는 주소로 발송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러면 피싱 메일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피싱이 아닌 네이버 공식 이메일 화면

이건 제가 실제로 새로운 환경에서 로그인 했었을 때 받은 네이버의 공식 이메일 화면입니다. 보시면 제일 위에 로고 부분이 선명하게 나타나 있는걸 볼 수 있고요. 아래쪽에 초록색 버튼도 보시면 자간이 잘 맞고 예쁘게 잘 보인다는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발송인 주소를 살펴봐도 '네이버'라는 이름으로 메일을 보내지, 관리자로 보내지 않습니다. 그런데 피싱 메일에서는 관리자라는 이름으로 발송되었기 때문에 의심하시면 되고요. 제가 받은 메일을 100% 피싱 메일입니다.

 

저는 맥북에 사파리 브라우저 이용 중인데요. 실제로 아래쪽에 '아니요(내가 아닙니다)'를 클릭해보면, 네이버 비밀번호 변경 사이트로 접속되는게 아니라 허위 웹사이트 경고창이 나오는 피싱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이건 브라우저마다 다를 것 같아요) 

결론은, 저런 의심스러운 피싱 메일을 받으실 경우 바로 삭제하시면 되겠고요. 만약 정~ 불안하시다면, 저 메일 안에서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하지 마시고, 네이버 첫화면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하시면서 '모든 기기 로그아웃' 기능을 이용하시면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