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Z플립5 자급제 삼성스토어 사전예약 후기

반응형

삼성스토어에서 이번에 새로나온 삼성 갤럭시 Z플립5랑 Z폴드5, 갤럭시 워치6와 워치6 클래식 보고왔어요.

삼성디지털프라자의 이름이 삼성스토어로 바뀌었더라고요? 삼성스토어는 틈만나면 자주 가는 곳인데도 이름이 바뀌었는지도 몰랐었네요. ㅎㅎㅎ

아무튼 이번에 Z플립5가 너무 예쁘게 나와서 지금 쓰고있는 폰을 바꾸기로 결정하고, 며칠동안 고민고민하다가 오늘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 신청하고 왔습니다!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할 때, 삼성닷컴에서는 8월 1일부터는 내일부터 사전예약이 가능하지만, 삼성스토어에서는 조금 더 빨리 사전예약을 걸어둘 수 있어서 오히려 좋았어요. 

그리고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하게되면 삼성닷컴에서는 없는 몇 가지 추가 혜택이 있었고요. 저도 삼성닷컴과 삼성스토어 사전예약 중 두 개를 고민하다가 이번에 삼성스토어에서 받는걸로 사전예약을 해보았습니다. 삼성닷컴에서는 예전에 폰 살 때 사전예약을 해본적이 있었는데,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은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며칠전에 추가할인을 위해서 삼성 베네핏 삼성카드를 인터넷 신청으로 발급받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실물카드를 받지는 않았어서 결제를 할 때 물어보니까, 앱카드에서 삼성카드를 쓸 수가 있다면, 신분증을 통해 조회를 해보니 사용이 가능하다고해서 사용을 할 수 있었어요.

 

삼성 Z플립5로 예약했고요. 256기가 예약했습니다. 더블스토리지 혜택을 주기 때문에 출고가 139만 9200원인데 512기가의 기기를 받게 됩니다.

 

이번에도 사전구매 혜택이 좀 되더라고요. 대표적으로 더블스토리지가 있고요. 여기에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주고, 추가로 정품 케이스 1종을 준다고 하네요. 이 부분은 삼성스토어에 물어보니 이후 삼성 앱에서 신청하는걸로 하라고 하더라고요.

여기에 더해서 컨텐츠 혜택이 있는데 이 부분은 사실 저에게는 큰 쓸모가 있는건 아니었어요.

그리고 또 제가 구미가 당겼던게 바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쿠폰을 준다는것이었는데요. 제가 지금 갤럭시워치 액티브2를 쓰고 있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워치6 클래식 모델이 물리 베젤링도 있고 디자인도 예뻐가지고 바꾸고 싶었는데 이왕 폰 바꾸는김에 이렇게 10만원 할인 쿠폰을 받아서 바꾸게 되면 좀 더 가성비 있는 소비가 될 것 같아요.

정품보호필름 무료부착 서비스도 있는데 이 부분은 물어보니까 플립5의 바깥쪽이 아니라 안쪽 내부 필름을 말하는 것 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이 부분은 정확하게 어떤건지 나중에 폰 받을 때 다시 물어봐야할 것 같아요. 제가 알기로 안쪽 필름은 자동으로 붙어서 나오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런데 이 혜택들은 삼성스토어 뿐만 아니라 삼성닷컴에서 구매해도 공통혜택이고요.

 

여기에 더해서 삼성스토어에서 사전예약할 경우 추가적인 혜택이 있는데, 자기부담금 100% 지원 1회권이 있습니다. 플립5의 경우 19만원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는데 이걸 1회에 한해 100% 지원해주는 혜택이라서 보험용으로 좋은 것 같아요.

여기에 더해서 삼성정품 액세서리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만약 이 혜택을 포기하게 되면 3만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유의사항도 있으니 읽어보면 될 것 같고요.

 

여기에서 추가로 할 수 있는 my갤럭시클럽도 있습니다. 삼성카드로 12개월동안 월 이용료를 결제하는 조건으로 하는것인데요.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주는데, 이게 사전구매 혜택에 포함돼 있어서 매리트가 없어보였어요. 그래서 저는 갤럭시클럽은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삼성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하게 되면 청구할인 10000원을 준다고하는 것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추가로 가입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중고폰 추가보상 트레이드인! 이 부분이 사전구매를 하게 만드는 주요한 요인이었는데요. 저는 지금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을 몇년간 사용 중인데 이번에 사전구매하고 개통한 후 트레이드인을 하게되면 15만원을 추가보상 금액으로 준다고합니다. 그러면 실제로 플립5의 기기값이 15만원 내려가는 효과가 있어서 좀 더 가성비 있는것 같아요.

추가로 나중에 제가 지금 쓰고있는 워치인 액티브2도 트레이드인을 하고, 워치6클래식으로 바꿀 예정인데 이 부분도 10만원 할인쿠폰을 받은 후에도 트레이드인이 되냐고 물어보니까 될 것 같다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정확한건 아닌 느낌이었지만 큰 문제 없을것 같아서 일단은 그렇게 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출고가 기준으로 1,399,200원 삼성카드로 결제가 되었고요. 여기에 플러스페이라고해서 6개월 할부를 이용하게 되면 이용료 20,988원을 써야하지만 청구할인으로 50000원과 캐시백으로 41,399원을 주는게 있어서 함께 처리했습니다. 캐시백과 청구할인을 빼게 되면 실제로는 1,328,789원이 나오더라고요. 

또 여기에서 워치6 할인쿠폰 10만원권이랑 중고폰 트레이드인으로 15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서 이런 저런 부분들까지 모두 더해보면, 아무래도 나중에 구매하는것보다 사전구매혜택이 좀 더 좋은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삼성닷컴보다 삼성스토어에서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삼성스토어에서 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해보았는데요. 가까운 곳에 삼성스토어가 있기도 하고, 필름 부착이라던지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또 여기에서 궁금한것들도 물어보고 할 수 있어서, 이번에 구매해보고 만족스러우면 다음에도 삼성스토어에서 사전구매할까... 생각중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