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은행지점에서 일본여행 엔화 환율우대 90% 받고 환전하기

반응형

현재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엔화 환전을 했습니다. 환전할 때 예전에는 농협 등을 이용하였었는데 이번에는 우리은행을 이용해봤어요. 우리은행에서 환전주머니를 이용하면 환전우대율 90%를 제공하기 때문에 높은 수준으로 우대를 받을 수 있고요.

무엇보다 우리은행에서 환전주머니로 환전하게 되면, 블로그에 찾아보면 공항에서 수령하는게 많이 나오던데 좀 불편해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우리은행 지점에서 환전주머니로 환전해서 찾을 수 있는지 직접 해보았는데 지점에서도 엔화 수령이 가능했습니다. (지점에 엔화 있다면 가능, 우리은행 앱에서 미리 체크 가능).

일단 우리은행 앱으로 들어갑니다. 우리은행 계좌가 있어야하는것 같아요. 저는 우리은행 계좌를 쓰고 있어서 바로 접속했습니다. 우리은행 앱에서 [상품] - [외환]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환전주머니]라고 나옵니다.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최대 90% 환율 우대율로 환전이 가능하다고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수령점을 먼저 조회해봐야합니다. [수령점 조회] 탭에서 [지역검색(영업점)]으로 선택한 다음, 집이나 사무실과 가까운 곳의 우리은행 지점을 검색해서 엔화 수령이 가능한지 체크해봐야합니다. 영업점에 나타날 경우 수령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안동 옥동에 있는 우리은행에서 엔화 수령했습니다.

반응형

제일 오른쪽 이미지에 적용환율 80%가 나오는건, 저 스크린샷을 찍을 때의 시간이 오전 6시 47분이어서 영업시간이 아니어서 80%로 나오고요. 영업시간에는 90%로 바뀝니다. 그래서 은행 영업시간에 환전주머니로 환전신청 하면 됩니다.

 

9:30분경인 은행 영업시간에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환전 신청한 내역입니다. 5만엔 환전 신청하였는데요. 환율 921.73원 적용됐고 환율우대 90%를 받아서 우대금액 7,245원이고 원화로는 총 460,865원이 들어갔습니다. (921.73 * 50,000)

환전 후에는 환율 기준 가격이 바뀌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하셔야하고요. 환전하기 전에 수령점 찾기에서 꼭 수령가능점을 체크하고 가셔야합니다. 아참, 그리고 은행에 갈 때 신분증을 가져가세요!

오른쪽 이미지에서 환전내역 조회하기는 환율이 변동되면서 수익률이 마이너스로 나왔는데 환전주머니를 신청할때와 수령할때의 환율이 달라서 그렇게 나온 것 같아요.

이렇게 신청해두고 우리은행 지점으로 갑니다. 그리고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앱에서 환전주머니에 있는 돈을 매도를 해야하는데요. 이 부분은 제가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는 처음 환전을 해봐서 하는 방법을 몰라서, 은행 지점에 있는 직원분께 여쭤보니까, 환전주머니 앱에서 매도를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매도하고 엔화 수령했어요.

 

환전주머니에 있는 금액을 매도하게 되면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

 

최종 외환계산서입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로 환전해보니까 엔화나 달러의 경우 90%를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었는데, 저의 경우 농협은행을 주거래로 쓰고 있는데 농협에서 테스트로 시도해봤을 때, 환율 우대가 꼴랑 50%밖에 안주더라고요... 우리은행이 좋은것 같아요 ㅎㅎ 심지어 달러도 90% 우대를 해주니까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