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V3 Mobile Plus 상단바 아이콘 끄는법 (알림 차단)

반응형

우리은행에서는 필수적으로 V3 Mobile Plus라고 하는 별도의 앱을 설치를 강제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거래 안전을 위해서겠지만, 우리은행 앱 자체에서 진행되는게 아니라 별도의 V3 Mobile Plus 라고 하는 앱이 깔리면서 연동되어서 작동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다보니까 우리은행 앱에서 거래를 하시려면 필수적으로 V3 Mobile Plus앱을 설치해야합니다.

 

문제는 V3 Mobile Plus앱이 최근에 업데이트 되면서 갤럭시 상단바에 알림을 무조건적으로 표시하도록 바뀌었고, 이 알림을 앱 자체에서 끌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점입니다. 이 부분은 우리은행 잘못은 아니겠지만, 어쨌거나 우리은행 거래를 위해서 V3 Mobile Plus 앱을 설치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한건 팩트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단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고요. 그 다음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서 AhnLab V3 Mobile Plus라는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알림이 허용돼 있고 권한이 주어져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반응형

이 부분은 사실 우리은행을 통해 V3 Mobile Plus라는 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그냥 습관적으로 '다음...다음...허용...허용...'이렇게 누르다보니 권한이 지정된 것입니다.

 

허용된 알림을 꺼주어야합니다. 허용된 알림을 꺼도 우리은행을 이용할 때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능을 끄는것이 아니라 알림만 끄는것입니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알림 허용을 허용하지 않음으로 체크해주세요.

 

실제로 V3 Mobile Plus 앱을 설치할 때 보면, 필수 권한으로 몇가지 기능을 요구하며 선택권한을 요구하는데 선택권한의 경우 허용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오른쪽 그림처럼 알림은 차단됨으로 설정해주시고 아래쪽에 권한을 허용된 권한 없음으로 설정해주시면 말끔히 해결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