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영상 편집 강의 -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반응형

강의개요

  • 강의제목 : 스마트폰 동영상 제작 동영상 편집 강의
  • 강의장소 :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 강의대상 : 참석자 수강생 및 관계자
  • 강의형태 : 2시간 특강 (2회)
  • 강의일시 : 2023년 9월 5일(화요일), 9월 12일 (화요일)

강의내용

  •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 기법
  • 스마트폰 동영상 촬영을 위한 스마트폰 셋팅하기
  •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실습)
  •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슬라이드쇼) 실습

강의후기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스마트폰 영상 편집 강의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여기는 처음 가보는 곳이었는데, 충주에 있는 곳이었어요. 이곳은 과거에 저와 조금은 인연이 있는 곳인데 2022년 초에 마케팅 홍보 실무자 교육을 ZOOM으로 했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땐 ZOOM으로 했었고, 이번에는 현장에 가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입구쪽에 사람들이 많아서 위쪽으로만 촬영하였습니다. 규모가 꽤 넓더라고요. 앞에는 종이컵 만드는 공장도 있었고, 주차장이 만차일만큼 사람들 왕래가 많은 곳이었고 굉장히 활성화된 모습이었어요.

 

저는 2023 온라인 콘텐츠 제작, 스마트폰 영상 편집 강의를 맡게 되었는데요. 2회짜리 짧은 강의였지만, 소중한 시간을 내서 참석해주신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으로 나름대로 노력하여 동영상 제작이라고 하는 크리에이티브 세계에 함께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실습 위주로 교육을 편성해서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이 끝나고서는 담당 선생님께서 감사 문자를 보내주셔서 기뻤습니다. 의외로 저같은 강사들은 감사 메일이나 감사 문자를 많이 받지 않기 때문에... 강의가 끝나고 이런 감사 인사를 받게되면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분야가 취약 계층이나 전통적인 경제활동의 개념을 뛰어넘는 기회를 많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예를들어 신체가 어딘가 조금 불편하신분들이라던지, 나이가 많은 고령층 시니어분들, 혹은 어린이들이나 청소년들, 그리고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불우한 가정 환경으로 인해 꿈이나 미래를 포기해야하는 친구들에게도,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세상은 그들에게 훨씬 더 많은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경제활동, 가령 회사에 입사해서 사무직이나 생산직으로 일하는건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들과 신체적/경제적으로 경쟁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콘텐츠 제작 세계는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고, 상상력과 창의력, 꾸준함과 노력이 동반되어야하는 분야이지만, 반대로 미래에 이런것들이 어떤 기회를 줄지는 아무도 확언할 수 없습니다.

저 역시도 이곳에 강의를 다녀오면서 참 많은걸 보고 느끼게 된 계기였는데요. 여기 계신분들의 표정을 보니 정말 행복해보이고 즐거워보이시더라고요. 사지 멀쩡한 제가 과연 여기계신분들보다 더 나은점이 있는 인간일까? 라고 생각해보니, 꼭 그렇지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제가 최근에 쇼펜하우어 철학 책을 접해서 읽어보았는데, 쇼펜하우어 철학에서는 모든 삶을 고통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사실은 과거나 미래보다 현재를 즐기는게 가장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그런데 저는 감정표현이 서툴러서 하고싶은 말을 못할 때도 있고, 어떤것에 겁을 먹고 뭔가를 도전 하지 못하기도 하고, 항상 지뿌둥한 표정으로 다니고 현재를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는 등 그냥 평범하거나 혹은 평균 이하의 사람일 수 있습니다. 쉬는시간에 화장실을 다녀오는데 스쳐 지나가는 저에게 어떤분께서 웃으면서 큰 목소리로 인사해주셔서 저도 인사를 하게 됐습니다. 이때 저는 뭔가 알 수 없는 많은걸 마음속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강사로 이곳에 가긴 했지만, 사실은 제가 배우는 입장이었고, 여기 계신분들이 저의 스승이었던 셈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