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사진 필름룩 아이폰과 갤럭시 색표현 차이

반응형

일단 원본사진입니다. 스마트폰이 아니라 컴퓨터로 보시는걸 추천하는데요. 최근에 스냅사진에 필름 느낌을 더해서 조금 영화처럼 나오고, 감성적인 느낌이 표현될 수 있도록 보정 워크플로우를 업그레이드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아이폰과 갤럭시의 색표현 차이가 꽤 심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아이폰과 갤럭시의 똑같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보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이폰의 경우 채도가 실제 원본과 비슷하게 표현되거나 조금 억제되어 있어서 필름 느낌이 살아나고 영화같은 분위기가 조금 느껴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갤럭시의 경우, 원본보다 조금 더 강화된 채도가 자동으로 추가가 되어서 손가락 이미지에서 보시면 색감이 아이폰과 꽤 차이가 난다는걸 알 수 있고, 심지어 원본과도 꽤 다릅니다.

필름룩 표현에서는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도 꽤나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어서 이러한 채도 차이가 있다는게 조금 아쉬운데요. 똑같은 사진도 아이폰에서 보는것과 갤럭시에서 보는게 달라진다는 뜻이고, 색감 차이에서 오는 느낌의 변화나 감성적인 어떤 분위기 연출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기에 따라서 달라지다보니까 중간값을 찾는게 어려워서 많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결론은, 갤럭시에서는 필름룩 표현이 정확하지 않으며 자동으로 채도가 강화되어서 사진이 보이기 때문에 영화같은 느낌을 연출하는 이미지를 만들 때 꽤 까다롭습니다. 아이폰에서는 비교적 원본과 비슷하게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