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검색으로 찾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친구 생일을 검색으로 찾는 방법 블로그 포스팅으로 알려드릴게요. 이번에 친구 생일 좀 찾아보려고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하는 과정에서 목록으로 찾으려니까, 생일이 뜨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원하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카카오톡 PC버전에 있는 톡 캘린더를 이용해서 검색을 해볼까도 싶었는데, 이 기능의 경우에는 단독으로 생일이 있을 경우에는 검색이 가능한데, 하루에 2명 이상의 생일이 있을 경우 '생일 2명'이런식으로 떠 있어서 클릭을 해야만 텍스트를 볼 수 있어서 비효율적이더라고요.

처음에 카카오톡에서 친구 생일 찾을 때 검색으로 찾는방법 없는줄 알고, 목록으로 표시한 다음 하나하나 다 찾아보고 있었는데 눈 아프고 너무 오래걸리고, 1년 지났는데도 못찾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래서 이리지리 기능들 막 눌러보다가 우연하게 검색으로 찾는 방법 알게되었네요...ㅎ

 

일단 왼쪽 이미지처럼 카카오톡 캘린더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에 달력으로 표시된걸 보면 날짜마자 생일인 사람이 나오는데... 지금 제 화면처럼 거의 모든 날짜에 생일이 거의 다 있는데다가 글자가 조그마하게 보이기도 하고 여러명이라서 원하는 특정인의 생일을 찾는거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목록으로 표시하는 기능도 있긴한데 이것도 수동으로 하나하나 찾으려니 너무 오래걸립니다.

오른쪽 이미지처럼 톡 캘린더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에서 카카오톡 친구 생일 검색해보니까 바로 나오더라고요. 찾고자하는 사람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나오는 검색결과 중에서 [주최자로 찾기]에서 원하는 사람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하면 생일을 공개해놓은 친구의 경우 생일 날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안그래도 생일 축하를 받거나 생일 축하 선물을 여러명으로부터 받게 되어 고맙기도 하고 보답하고 싶어서 저도 그분의 생일을 미리 캘린더에 적어놓고 나중에 생일이 되면 선물을 주려고 다른 친구의 생일을 확인하고 싶었던 것인데요. 카카오톡에서 친구 생일 확인하는 기능이 조금 복잡하고 접근성이 좀 안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저는 카카오톡을 매번 접속하는게 아니다보니까 생일인 친구가 첫화면에 떠 있어도 놓칠 수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활용하는 별도의 캘린더(구글캘린더 + 맥북 캘린더 + 갤럭시에 캘린더 연동)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딱 한 번 수동으로 입력해주어야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매년 반복 기능을 이용하면 매년 알림을 받거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