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음악을 찾는 방법(아트리스트)

반응형

아트리스트에는 수천 곡이 넘는 음악들이 있습니다. 비디오 제작자로서 때때로 비디오에 잘 어울리는 음악을 찾는 것이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노래를 찾는 작업은 간단할 수록 좋습니다.

아트리스트의 배경음악을 사용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제작할 때 영상과 잘 어울리는 배경음악을 어떻게 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을까요? 총 7가지 팁이 있습니다.

Artlist(아트리스트) 홈페이지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Powerful Digital Assets & Tools for Video Creators | Artlist

Explore unlimited creative assets for content creators. Get the best royalty-free music, SFX, stock footage, plugins, video editing software and more.

artlist.io


첫번째 - 브라우징 필터 활용

여행 영상을 만들고 있는데 여행 영상과 잘 어울리는 음악이 필요하다고 해보겠습니다. 아트리스트에서 가장 먼저 찾아볼 메뉴는 브라우징 필터 메뉴입니다. 브라우저에서 무드, 비디오 테마, 장르, 인스트루멘트 등의 필터를 이용하면 손쉽게 원하는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은 가능하면 필터를 사용하여 트랙을 찾는게 좋습니다.

아트리스트의 브라우저 필터를 이용하여 검색을 시작하세요

무드 

무드 메뉴에서는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검색을 시작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현재 여행 영상에 어울리는 음악을 찾고 있기 때문에 무드에서는 Happy 또는 Exciting 등을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비디오 테마

비디오 테마 필터는 선택을 더욱 좁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현재 여행 영상을 제작 중에 있으므로, 비디오 테마를 Travel로 설정하면 잘 작동할 것입니다.

인스트루멘트

현재 찾고 있는 음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악기 필터를 추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신디사이저는 멋진 사이버 펑크 분위기를 줍니다. 또는 현악기로 드라마처럼 연출할 수 있고, 일렉트릭 기타와 드럼으로 록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등을 추가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두번째 - 정렬 옵션 활용

첫번째 팁에서 브라우징 필터를 통해 음악을 어느정도 필터링 하였으면 현재 화면에 여러개의 음악에 대한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상단 바에 보면, 정렬 옵션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 추천, 상위 다운로드, 최신곡 정렬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BPM과 음악 길이를 결정할 수 있고 보컬 또는 트랙으로만 된 선택지도 제공합니다.

프로 팁: 육성 목소리가 들어가 있는 말하는 영상이라면, 음악에서는 보컬이 시청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도록 보컬이 없는 트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컬 노래 없이 음악만 나오는 음악)

이외에도 BPM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사용자 지정 BPM 또는 Low, Med-Slow, Medium, Medium-Fast 또는 Fast와 같은 프리셋 중 하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래의 지속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트리스트 음악 카달로그에 많은 옵션이 있으므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필요한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도록 필터를 사용하는 것은 항상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 키보드 단축키 활용

아트리스트 웹사이트에서는 키보드 단축키를 지원합니다. 마우스 클릭보다 키보드 단축키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음악들을 들어보고 재생하고, 멈추고, 다음 곡으로 넘기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는 위 이미지 참고해주세요. 예를들어 음악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스페이스를, 다음 곡으로 넘기고 싶다면 C를 클릭합니다.

프로 팁: 두 개의 모니터가 있다면, 아트리스트를 한 모니터로 드래그하고 다른 모니터에 편집 소프트웨어를 놓으면 음악을 영상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하나의 모니터에서라면 분할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하면 영상을 보는 동안 음악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 비슷한 노래 찾기 기능

어떤 음악을 들어보았을 때, '오... 이거 괜찮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비슷한 노래 찾기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음악을 선택하고나서 위쪽에 나타나는 탭에서 simialr songs를 선택하면 비슷한 노래들을 정렬해서 제공해줍니다. 이것은 개인 음악 비서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의 기능으로 자주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다섯번째 - 앨범 또는 아티스트 보기

한 아티스트의 트랙 사운드를 좋아한다면, 그 아티스트의 더 많은 작품이 선호될 수 있습니다. 완벽한 노래를 찾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아티스트의 전체 앨범이나 아티스트 자체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같은 노래에 대한 대체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어떤 음악의 인스트루멘트 버전 음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 - 음악에 별표 표시하기

일부 비디오 제작자는 먼저 음악을 찾아 비디오를 만듭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나중에 음악을 추가하는 걸 선호합니다. 

음악을 탐색할 때 마음에 드는 노래가 있다면, 별 아이콘을 클릭해서 별표 표시를 지정해두세요. 그러면 나중에 노래를 찾기가 더 쉬워집니다. 나중에 라이브러리에서 별표 표시한 노래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 스팟라이트 기능

아트리스트에서 개인적으로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기능으로서 스팟라이트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아트리스트에서는 스팟라이트를 만든 이유로 동영상 제작자에게 영감을 주거나 같은 소리의 음악을 사용하는 사이클이 필요할 때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된 주간 섹션에서 음악이 업데이트 됩니다. 매주 새로운 테마 컬렉션이 올라옵니다. 여기에 더해서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 문화적인 기간, 특정 계절 등에서 영감을 받은 재생 목록을 훑어보면서 영감을 얻어보세요.


아트리스트에서 더 많은 음악들을 감상해보세요!!

Artlist(아트리스트) 홈페이지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Powerful Digital Assets & Tools for Video Creators | Artlist

Explore unlimited creative assets for content creators. Get the best royalty-free music, SFX, stock footage, plugins, video editing software and more.

artlist.i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