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마케팅 컨설팅 진행

반응형

지역의 대표님들에게 홍보 마케팅 컨설팅 진행했습니다. 올해에도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많은 대표님들과 만나뵙고 컨설팅 제공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특히 지역 청년분들이 창업해서 사업의 세계로 뛰어든분들이 요즘에 많습니다. 저는 지역에서 실력있고 똑똑한 청년분들이 더 훌륭한 직장인이 되려고하기보다는 창직이나 창업을 하는 시도를 매우 좋은 문화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자기 돈으로 직원 월급을 줘보면 세상 보는 눈이 달라집니다. 현재는 세상에 자본이 풍부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VC투자유치,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등을 통해서 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홍보 마케팅이 전체 사업에서 많게는 50%, 최소 30% 이상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초기 창업자분들이 상품이나 제품이 좋기만 하다면, 소비자들이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그것은 수요는 많고 공급은 적던 시절, 그러니까 30년 전 이야기입니다.

우리 지역의 뛰어나고 훌륭한, 그리고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들이 정말로 많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안타깝게도 단지 홍보가 안되었다는 이유로 사장되거나 폐업하게 되는 사업장이 많습니다. 진~~~짜 많습니다.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선에서는 컨설팅 과정에서 최대한 도움 드리고 있고,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 제공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