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 0.044%로 받은 후기 (실제 경험)

반응형

이번에 키움증권 미국 ETF 협의수수료 받았습니다. 키움증권 협의수수료의 경우, 블로그나 각종 채널에서 많은분들이 알려주시는 내용으로서 이미 많은분들이 받으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도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걸 예전에 알고는 있었는데 이번에 협의수수료를 받은 계기는 평가잔액이 부족해서였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ETF 수수료 기본적으로 0.07%입니다. 조건 충족시 여기에 협의수수료를 받으면 0.044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신청만 하면 아무나 다 되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고, 약간의 조건을 충족해야 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협의수수료율

키움증권의 협의수수료의 경우 미국주식과 미국ETF가 별개로 나와있습니다.

먼저 미국주식만 살펴보면, 예탁자산 10억 이상일 경우 협의수수료율을 0.06%를 받을 수 있고, 만약 예탁자산이 20억이상이라면 협의수수료를 0.05%까지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단위가 꽤 큰 편입니다.


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율

미국ETF의 경우 협의수수료 문턱이 조금 낮은 편입니다.

예탁자산 기준으로 1억원 이상일 경우 0.044%를 얻어낼 수 있고요. 5억 이상이면 0.042%, 10억원 이상이라면 0.04%로 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미국주식이나 미국ETF처럼 장기투자일 경우에는 거래횟수가 엄청나게 많지는 않겠지만, 돈의 단위가 커지고 시간이 지나면 주식 수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수수료를 아주 조금이라도 내려서 최소한의 수수료를 얻어내는게 수익률 개선에 굉장히 중요하며, 이 부분은 존 보글 형님께서 책에서 강조했던 내용이기도 합니다.


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 신청방법

유선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미국ETF 협의수수료 신청합니다!"라고 말하면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처리를 해주시는데요. 제가 직접 해보니까 키움증권 ETF 협의수수료 신청 후 3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이후 협의수수료가 협의되면 문자로 안내를 해주고요. 만약 3영업일 이후에도 문자가 안오면 결정이 안된거라서, 다시 신청해야한다고 하더라고요.

키움증권 협의수수료를 0.044%로 받기 위해서 저는 예탁자산 기준을 겨우 통과시킨 후 저는 전화를 걸었고 3영업일 이후에 이런 문자가 왔습니다.

협의수수료 0.044%가 적용되었고, 6개월 우선 적용하고 6개월 뒤에 조건 만족시 자동 연장된다는 내용입니다. 조건 연장 미달해서 연장 실패할 경우 재협의 필요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에서 자동연장조건에 미달하면 따로 문자 등으로 연락을 주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키움증권 미국ETF 협의수수료 계산하기

직접 미국ETF 주문 및 체결해서 체크해보았습니다.

일단 협의수수료 이전에 체결되었던 내용과 협의수수료 이후 내용으로 직접 수수료 책정을 체크해보았습니다. 먼저 474.7달러짜리 ETF 1주를 매수했을 때, 0.33의 수수료가 책정되었습니다. (협의수수료 협의 전)

 

퍼센트로 계산해보면 0.069...가 나오는데 0.07% 적용합니다.

 

다음으로 협의수수료 이후 미국 ETF 매수해보았습니다. 479.4달러 짜리 미국 ETF를 2주를 매수했을 때의 수수료가 0.42달러가 들었으므로 1주당 계산으로는 0.21달러입니다.

 

수수료율이 0.043...인데 0.044% 적용합니다. 협의수수료가 잘 적용이 되었네요~

키움증권에서 미국 ETF 투자하시는분들께서는 조건 충족되면 협의수수료 신청하셔서 꼭 협의수수료 받고 투자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