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업그레이드 무상수리 받기

반응형

현재 쏘나타 하이브리드 (DN8) 타고 다니는데요. 12월달인가... 우편물도 오고, 문자로도 안내가 와서 BMS(배터리 관리시스템)을 무상수리해준다고 수리 받으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블루핸즈 다녀왔습니다.

무상수리 고객통지문이라고 해가지고 우편물도 왔었고요. 혹시 몰라서 해당 우편물을 들고 블루핸즈에 갔었는데 굳이 필요하진 않았을 것 같긴 해요. 뭐 체크하거나 그런건 없더라고요.

내용을 보면, BMS(배터리 관리시스템)(아마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인듯...)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하며, 자동차에 미치는 영향과 주의사항을 보면 차량이 고온에 노출되면 간헐적으로 12V 배터리 과전압 경고등이 점등되고 속도 제한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몇년동안 타면서 한번도 이런적은 없었는데, 만약 나중에 고속도로 달리다가 속도제한 발생하게 되면 큰 일이 날 수도 있어서 조용할 때 미리미리 무상수리 받았습니다.

해당 차종은 쏘나타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투싼 하이브리드이고요. 제작년월일 기준으로 19년 7월 31일부터 22년 3월 8일 제작분에 대해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집 근처 블루핸즈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제가 고정으로 가는 곳인데 집 근처이기도 하고, 서비스도 잘해주셔서 만족하면서 오래도록 다니고 있습니다. ㅎㅎ

통지문에는 15분 정도 걸린다고 돼 있는데 직접 물어보니까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길래 집에 안가고 대기실에서 기다렸는데요. 어떻게 하다보니까 제 차는 2개를 업그레이드 해야한다고 하면서 시간이 좀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다 합쳐서 한 5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제가 다니는 블루핸즈는 아담하지만 시설이 깔끔해서 기다리는데에도 불편함 없었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는 곳이에요.

 

BMS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고요.

또 #1273, #1279 센터 머플러 배기열회수장치 S/W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하면서 엔진오일교환 물어보시길래 얼마 탔냐고 하니까 지난번 교체 이후 8000km 탔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는김에 엔진오일도 교환해주었어요. 제가 알기로 하이브리드 차량은 1만키로 정도에 교환하면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차에 최대한 신경을 안쓰고 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블루핸즈 가는 김에 키로수 크게 신경쓰지 않고 교체해야되냐고 물어보고 교체할 때가 되었다고 말하면, 그냥 이것저것 안따지고 교체해주는 편입니다. 8000km이면 나쁘지 않은 수치라고 저는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키로수 딱딱 맞게 블루핸즈 가는것도 귀찮아서...

아무튼 이번에 이렇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받아봤는데, 아직 안받으신분들 있으시면 꼭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