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리스트에서 다빈치리졸브 템플릿을 활용하는 방법

반응형

오늘은 아트리스트에서 다빈치리졸브 템플릿을 소개하고 활용하는 방법도 안내하겠습니다. 다빈치리졸브는 원래 유명한 색보정 프로그램이었는데 이후 편집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면서 현재는 많은분들에게 인기있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다빈치리졸브를 사용하는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다빈치리졸브는 높은 PC사양을 요구하긴 합니다만, 일단은 프로그램 자체는 무료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측면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빈치리졸브는 분명 훌륭하고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일반인들이 영상 편집을 할 때에는 다빈치리졸브의 많은 기능들을 모두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전문가들이 미리 만들어놓은 '템플릿'인데요. 아트리스트(Artlist)는 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배경음악 및 효과음 사이트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지금은 편집 프로그램과 스톡 푸티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템플릿들까지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아트리스트 사이트에서는 다빈치리졸브 템플릿들이 많이 추가가 되고 있는데, 아트리스트 특유의 감성과 힙함이 잘 묻어나는 템플릿들이 많아서 사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Artlist(아트리스트) 홈페이지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먼저 아트리스트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Templates]으로 들어간 다음 왼쪽 메뉴에서 [Technical]로 들어가고 [DaVinci Resolve]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상단에 다빈치리졸브가 등록이 되며 다빈치리졸브 전용 템플릿들만 따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각 템플릿에서도 다빈치리졸브용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DaVinci Resolve 18]이라고 해서 다빈치리졸브 18버전에서 쓸 수 있다는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스무스하게 움직이는 타이틀 등도 다빈치리졸브용으로 제작이 된게 있는데요. 홍보 영상이나 회사 소개 영상 등에 사용하면 좋을 스타일입니다. 다빈치리졸브 전용 템플릿입니다.

 

슬라이드쇼 스타일의 템플릿에는 다양한 효과들이 이미 포함이 되어 있고 이런것들을 모두 수정할 수 있도록 나와있는 템플릿이기 때문에 복잡한 스타일의 템플릿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힙한 스타일의 영상에 잘 어울리는 글리치(Clitch) 타이틀도 템플릿이 나와있네요.

 

이외에도 굉장히 많은 다빈치리졸브용 템플릿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으며 자신이 제작하는 영상에 활용하면 더욱 좋을 템플릿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Artlist(아트리스트) 홈페이지 → https://bit.ly/2G9AtjQ
[ 위 링크로 가입하면 2개월 추가 무료 혜택을 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