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댓글 안보이는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제 개인 SNS 채널말고 저의 팀에서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의 경우, 정보성 채널이라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공유하는 곳인데, 약 한달전쯤이었나...? 어느날부터 갑자기 댓글이 분명히 달렸고, 이미지 표시와 댓글 숫자에도 표시가 되는데, 댓글 창에 들어가보면 댓글이 안 나타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즉, 특정 댓글이 안보이는 현상이 있었어요.

그러니까 댓글이 예를들어 3개가 달려있고, 댓글 3개가 있다고 표시까지 돼 있는데 막상 들어가보면 댓글이 1개 밖에 없는... 뭐 이런 현상들이었는데요. 항상 좀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에 설정을 만져보다가 문제 원인을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올리는 정보성 콘텐츠 특성상 댓글로 팔로워분들이 단순히 친구나 지인을 태그하는 형식의 댓글이나 짧은 댓글들도 많은 편인데 이런것들이 자동으로 숨김처리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설정 및 개인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아래쪽으로 메뉴를 내리면 [숨겨진 단어]라고 하는 메뉴가 있고 여기에 들어가보면 [댓글 숨기기] 메뉴가 있는데 이걸 체크해제해서 풀어주도록 합니다.

반응형

댓글 숨기기 설정한적이 없는데 자동으로 댓글 숨기기가 켜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기에서 댓글 숨기기를 체크해제해서 풀어주고 나니 다시 정상적으로 댓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문제 해결 완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