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보부상 문화 체험촌과 막걸리 홍보관 체험했어요

반응형

예천 여행할 때 예천에 있는 보부상 문화체험촌과 막걸리 홍보관 다녀왔어요. 우선 보부상문화체험촌은 조선시대 상인들의 생활상을 재현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당시 상인들이 사용하던 각종 생활 도구와 물건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직접 옷을 입고 사진을 찍거나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있고 주변으로 예천군의 유명한 볼거리들과 여행지들이 많아서 코스로 여행하실 때 방문하면 좋을 곳입니다.

 

보부상문화체험촌과 막걸리홍보관은 붙어 있어서 함께 둘러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여기에서는 미곡전과 대장간, 민가생활관, 물품창고, 보부상숙소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부상문화체험촌 주변은 이런 풍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통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공간이며 삼강주막 등에서 열리는 축제나 행사가 있을 때에도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는 곳입니다.

 

보부상 문화체험촌이라는 이름답게 보부상과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보고 보부상이 되어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실물 콘텐츠들이 많습니다.

 

요즘 도시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낫이나 전통적인 농기구들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고요. 화덕, 풀무, 모루 등 다양한 제작 도구들이 재현돼 있어서 역사 학습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쪽 공간에서는 윷놀이를 할 수 있고, 안쪽에서는 투호 놀이도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돼 있습니다.

 

보부상문화체험촌에서 시간을 보낸 뒤 막걸리 홍보관으로 향합니다.

 

막걸리 홍보관은 이름 그대로 막걸리를 홍보하는 아담한 공간인데요. 다양한 막걸리들의 만나볼 수 있는 곳이며 막걸리 제조 과정에서부터 제조 도구에 이르기까지 막걸리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막걸리 홍보관은 전국 각 지역의 다양한 막걸리를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막걸리의 역사와 문화를 배웁니다.

 

전국 막걸리 지도가 반겨주는 예천 막걸리 홍보관입니다. 전국에 다양한 막걸리들이 정말로 많아서 여행 다닐 때 그 지역의 막걸리를 골라보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막걸리 홍보관 내부에는 이런식으로 막걸리 통들이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고 한쪽에는 막걸리 제조 과정 등을 알기 쉽도록 표현해두어서 학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막걸리 종류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누룩 빻기, 치대기, 발효와 숙성 등 막걸리 제조 과정을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형태로 구성해 두었습니다.

 

막걸리 제조 도구들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채반, 누룩틀, 얼기미, 용수, 함지박 등 요즘에는 흔히 볼 수 없는 도구들이 많아서 색다르면서도 푸근한 느낌을 주는 그러한 공간입니다.

예천 보부상 문화 체험촌과 막걸리 홍보관은 과거상인들의 생활상을 체험하고 다양한 막걸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방문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