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어레이 사이트 2024년 리뷰 : 영상 제작자를 위한 모션어레이에 대한 거의 모든 것

반응형

모션 어레이는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영상 제작자와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템플릿 및 디지털 자산을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또는 유료 사이트입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며 이러한 디지털 자산을 제공하는 곳들 중에서는 꽤 오래된 곳입니다. 블로그에서 지금까지 몇 차례 정도 모션어레이에 대해서 세부적인 사용법 등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관련되어서 궁금증이 있거나 질문이 있으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이번 글에서는 모션어레이 2024년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모션어레이란?

모션어레이는 모든 동영상 제작자들을 구독 기반의 원스톱 스토어입니다. 2024년 기준으로 약 70만 개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스톡 푸티지 비디오, 모션 그래픽, 사진, 로열티 프리 음악, 음향 효과, 어도비 애프터 이펙트,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템플릿 및 프리셋, 프리미어 프로 플러그인, 파이널컷 템플릿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사용자 환경에서 거의 모든 요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파이널컷 사용자거나 프리미어프로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적절한 도움을 얻기 위해서 모션어레이에서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션어레이 가격 정책

모션어레이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구독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하는데요. 가격 정책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모션 어레이는 가장 저렴한 디지털 자산 구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한 달에 19.99달러 또는 연간 239,99달러(한 달에 약 20달러)로 라이브러리의 모든 자산과 여러 비디오 제작자의 도구, 독점 플러그인 및 250GB의 저장 공간에 무제한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정책은 과거부터 운영해오던 일부 스톡 영상 웹사이트에서 단일 HD 동영상을 구매하는 것과 비교할 때 훨씬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저는 모션어레이의 장점 중 한가지가 바로 이러한 저렴한 가격 정책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모든 종류의 동영상 크리에이터나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1인미디어 또는 사업자분들도 전문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모션어레이에 무료 템플릿이 있나요?

모션어레이는 기본적으로 유료 회원 구독모델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서비스 차원에서 무료 템플릿들도 다수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무료 템플릿이나 무료로 쓸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이용해보다가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좀 더 다양한 템플릿 등이 필요할 때 유료 결제를 진행하는걸 검토하면 됩니다.

 

모션어레이 영상 템플릿 무료 템플릿 찾는 방법

영상 편집에 필요한 다양한 템플릿들과 프리셋, 그리고 오디오 음악과 비디오 효과, 이미지까지 구할 수 있는 영상편집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사이트 모션어레이입니다. 영어로는 Motion Array라고

namsieon.com

모션어레이 무료 템플릿 활용법은 위 글을 참고해주세요.

모션어레이 사이트 링크 → http://bit.ly/40WSWrv

 

The All-in-One Video & Filmmakers Platform | Motion Array

Create your projects with unlimited asset downloads: premium Templates, Presets, Stock Photos, video elements and a website builder - all in one membership!

motionarray.com


상업적으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모션어레이를 구독하게되면, 개인 및 상업 프로젝트를 위해 유료 및 무료 카테고리 모두에서 자산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디지털 자산이 거의 대부분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는 "편집 전용"이라고 표시된 일부 비디오와 이미지가 있고 이러한 종류는 비상업적 제작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예외적인 몇 가지 항목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자산은 로열티 프리이며 상업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션어레이는 상업 영상 제작이나 외주 영상 제작 환경에서 더욱 유용합니다.

구독 후 구독 취소(해지)하면 어떻게 되나요?

모션어레이 구독을 취소할 경우, 이전에 다운로드한 자산을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독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만든 모든 프로젝트는 영원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이 끝나고 오래도록 사용할 일이 없다면 구독을 중지했다가 또 필요할 때 가입해서 이용하는 방식도 전략적으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모션어레이에도 음악과 효과음이 있나요?

모션어레이에는 음악과 효과음을 제공하는 라이브러리가 있으며, 모든 것이 구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음악과 SFX에만 관심이 있다면, 로열티 없는 최고의 음악 사이트인 Artlist를 추천합니다. 모션어레이는 음악과 효과음'만' 사용하기보다는 음악과 효과음 외에도 다양한 템플릿이나 스톡푸티지 등을 함께 이용하고 싶을 때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결론

저는 모션어레이를 좋아합니다. 처음 영상 편집을 시작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였고 지금도 가끔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모션어레이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갖고 있고,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도 준수한 편입니다. 

현재 모션어레이에는 대략 70만개가 넘는 콘텐츠들이 등록돼 있고, 이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프로젝트를 다루는 저작권에 문제없는 라이선스를 제공합니다. 만약 매달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모션어레이의 무제한 다운로드는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모션어레이의 단점이라면, 전체적으로 품질이 준수하지만, 압도적인 고퀄리티 또는 웰메이드 디지털 자산을 찾기는 조금 어렵다는점입니다. 아무래도 초보자~중급자 정도에 포커싱을 두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하다면 모션어레이보다는 아트리스트의 MAX 플랜이 좀 더 추천됩니다. 저는 모션 어레이의 콘텐츠에 만족 중이며, 품질과 저렴한 스톡 영상의 무제한 소스를 찾고 있는 모든 사람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모션어레이 사이트 링크 → http://bit.ly/40WSWrv

 

The All-in-One Video & Filmmakers Platform | Motion Array

Create your projects with unlimited asset downloads: premium Templates, Presets, Stock Photos, video elements and a website builder - all in one membership!

motionarra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