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용 미니 포토부스, 포터블 스튜디오 올인원 구매후기

반응형

블로그용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올릴 용도로 상품 사진이나 음식 사진 같은거 찍을 때 배경이나 이런게 예쁘고 조금 화사하고 깔끔하게 나오면 좋을 것 ㄱ타아서 이번에 미니 포토부스인 포터블 스튜디오 올인원이라고 하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꽤 저렴한 편이었던 것 같고, 아주 오래전에 나왔던 포토부스들 제품보다 여러가지 개선이 많이 이뤄져서 사용하기가 아주 쉬워졌더라고요.

 

원터치 정도로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었고요. 대한이라고 하는 곳에서 나온 제품이에요. 배경지를 깔아서 색깔을 변경할 수 있고, 배경지는 별도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내부 조명의 경우 엄청 밝진 않지만 상품 촬영 정도에 적절한 수준으로는 될 것 같았는데요. USB를 이용하도록 돼 있고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쓰면되어서 편리한 제품이었습니다.

 

 

대한 포터블 스튜디오 3세대 대형 40cm 배경지 포함 제품 촬영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시 기본적으로 이러한 가방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지퍼를 열면 안쪽에 배경지 3장이 기본 포함돼 있고 본품 제품이 들어있습니다.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서 들고 이동하기에도 좋았어요.

 

본제품입니다.

 

본제품을 펼치면 이렇게 되는데요. 양 사각면의 부분이 얇아서 처음에 구매하기 전에, 혹시 저 부분들이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진 않을까?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어느정도 유지는 되었고 쓰러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상단부분에는 짧은 조명 같은 선이 기본으로 설치돼 있습니다.

 

위쪽에서 바라보면 탑뷰, 이른바 항공샷 같은걸 찍을 수 있게끔 공간이 뚫려있어서 이런 부분도 좋았습니다.

 

안쪽에는 이렇게 조명선이 있는데 이걸 USB 보조배터리로 연결해주면 약간의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겠고요. 별도로 저 조명 선도 따로 팔고 있어서 만약 더 필요하다면 추가로 붙여서 쓰면 될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저 조명을 연결하는 USB 선이 다소 짧아서... 콘센트에 연결해두고 오래도록 사용하기는 힘들것 같고, 이때에는 멀티탭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가벼운 촬영일 땐 보조배터리로도 충분했습니다.

 

조명을 연결해서 켜게되면 이런 느낌입니다. 위 사진은 배경지 없는 환경이에요.

 

상단에서 보면 이런 느낌이 납니다.

 

일단은 테스를 위해서 배경지 없이 상품을 안쪽에 넣고 촬영해보았습니다.

 

배경지 없이 촬영한 사진의 경우 대충 이런 느낌이 나온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침 밀킨 스킨이 다 떨어져서 구매했는데 같은날 도착해서 밀킨 리본 스킨을 샘플로 이용해보았습니다.

 

바닥에 두고 항공샷 처럼 찍으면 이런 느낌이 나겠네요. 확실히 조명이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예쁘네요.

 

검은색 배경지를 설치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배경지 삽입도 너무 쉬워서 이 정도로 쉬워도되나? 싶을 정도입니다. 뒷면에 꺾이는 부분에 조명으로 인해 흰색 선이 발생하는 부분은 다소 아쉽긴 합니다.

 

위에서 찍으면 이런 느낌을 낼 수 있어서 좋네요. SNS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에서 많이 보던 배경지와 사진 구도입니다.

 

기본적으로 포함된 노란색? 주황색? 배경지를 깔고 촬영해보았습니다. 폰으로 찍었더니 배경지 색상으로 인해서 화이트밸런스가 약간 달라진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뚜껑을 보시면 약간 푸른빛이 돌게끔 화이트밸런스가 달라졌는데 이때에는 보정으로 화이트밸런스를 조절을 해주어야하겠습니다. 조명이 만약 더 밝은 환경이라면 정확하게 흰색이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흰색 배경지와 검은색 배경지 위주로 사용을 하게 될 것 같고, 가장 마음에 드는건 검은색 배경지였습니다. 포토부스 장만하니까 제품 촬영 같은데 스트레스도 안받고... 참 좋네요. 예전에는 이러한 장비 같은걸 구하기가 힘들고... 만드는것도 빡세서 바닥에 손수건 깔아놓고 막 찍고... 이렇게 했었던 시절도 있었는데 ㅎㅎ 세상이 참 좋아졌네요.

사이즈는 40cm짜리가 있었는데 40cm로 구매했는데 딱 적당한 사이즈에요. 너무 크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작지 않은 사이즈라고 생각해요. 제품 상세 페이지에 실측 사이즈가 있으므로 직접 보시고 판단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에서 쿠팡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 포터블 스튜디오 3세대 대형 40cm 배경지 포함 제품 촬영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