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박물관에서 예천의 매력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 해보세요

반응형

예천박물관은 ‘물이 솟는 고장, 물을 품은 고장’, ‘예천, 맑은 역사의 땅’, ‘여기 사람이 살았네’, ‘마음과 마음을 잇는 바람소리’, ‘예천인들의 삶’이라는 주제를 통해 선조들의 문화가 찬란하게 꽃피웠던 고장의 문화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가치를 전달하는 거점기관으로서 역사와 문화의 맥을 확인할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상설전시와 야외전시가 있으며 상설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예천 관련된 물품들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기획전시 프로그램도 개최되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중에 있는 곳입니다. 예천박물관 야외에도 볼거리가 많아서 가족들이나 여행객들이 찾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예천박물관 주변 볼거리들 안내도입니다. 박물관과 별관, 전통놀이광장 및 잔디광장, 바닥분수 시설, 물레방앗간 및 생태연못, 수락대, 현수교, 생태연못과 현수교 등 볼거리가 정말 풍부한 곳입니다. 야외 공간이 넓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주민분들도 많습니다.

 

2024년 봄에 방문한 예천박물관에서는 현재 주변이 공사 중이므로 입구까지는 조금 돌아서 들어가야했습니다. 하지만 공사가 완료된 후 정비된 예천박물관은 더욱 안전하고 볼거리가 늘어난 곳이 될 전망입니다.

 

예천 박물관을 둘러보기 전에 우선 박물관 주변으로 펼쳐진 시설들과 자연 풍경을 감상해보았습니다.

 

예천박물관 관람시간입니다. 하절기와 동절기의 시간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하는게 필요합니다. 전시해설도 제공합니다. 휴관일은 월요일과 1월 1일 설 당일과 추석 당일입니다. 

 

전시의 시작은 문명의 발전과 구석기 시대, 삼강에서 태어난 문화 등에 대해 알아보고 유물을 살펴봅니다.

 

예천박물관은 예천군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학습 장소이기도 합니다. 예천의 불교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여러가지 유물을 통해서 예천이 불교 문화가 발달했던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희귀하고 진귀한 유물들도 전시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자료들과 친절한 설명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시간 여행을 떠나볼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예천 용문사에 있는 유물들의 역사와 자세한 설명 등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용문사와 예천박물관을 함께 여행하면 역사 학습 여행이 될 것이라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천년 세월의 염원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빛의 가르침, 불교 유물 출토에 관련된 내용도 알아봅니다.

 

예천의 경우 태실로도 유명한 곳이라서 태실에 대한 정보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영상으로도 볼 수 있어서 더욱 유익합니다.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 다음 전시로 예천 유학의 역사와 인물들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문화적으로 번성하고 과거 사람들이 사랑했던 고장, 예천군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역사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활축제가 열릴 정도로 활로도 유명한 예천군의 활에 대한 역사도 함께 살펴보세요.

 

역사를 관통하는 다양한 역사관과 예천의 독립운동가들도 살펴봅니다.

 

동선의 끝에서는 예천의 소리와 근현대 사진으로 보는 예천의 변화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으로 보는 예천의 변화상을 보니 예천군이 역사를 지나오면서 눈부시게 발전한 모습을 보는게 참 신기했습니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예천박물관에서 재미있는 역사 학습과 시간 여행을 떠나보세요!

 

다음 메인 2024.4.12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