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맛집 하나유부 참치마요랑 단짠우삼겹 맛있어요
- 맛집 카페 / 맛집
- 2025. 4. 4.

경상북도 예천군 호명읍, 활기찬 분위기를 가진 경북도청신도시에 자리 잡은 하나유부입니다. 평범한 유부초밥을 특별한 미식 경험으로 탈바꿈시키는 맛집인데요. 처음가보는 곳이라서 호기심을 가지고 하나유부의 문을 열어보았습니다.

하나유부 입구입니다. 예쁜 디자인으로 돼 잇고 가게 자체는 아담한 편이지만 감성적인 분위기를 갖춘 가게였습니다. 오픈은 10시이고 문 닫는 시간은 오후 9시입니다.


가게 내부는 간단하게 식사할 수 있는 원목 스타일 테이블들이 있었고요. 혼밥하는걸 좋아하는 저같은 사람들도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2인석 테이블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게 내부 곳곳에는 그림이나 그래픽,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는데 사장님의 센스가 엿보이는 배치였어요.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타일의 가게 분위기였습니다.

하나유부 신메뉴가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로제치즈떡볶이우동 메뉴라고 하네요. 로제와 치즈와 떡볶이와 우동까지... 일석사조 메뉴처럼 보입니다.

하나유부 처음 방문하신다면 추천 세트를 골라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어우동 세트와 게새라동 세트, 치볶동 등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하나유부 베스트 5로 참고로 보면서 메뉴 고르면 되고, 하나유부 먹는 방법도 참고하세요!



아기 식탁 의자가 있어서 부모님들께서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귀여운 소품들이 많았어요.

카운터쪽에서 메뉴판 볼 수 있고 쇼케이스 진열된 초밥들도 볼 수 있는데 없을 경우 주문하면 만들어주신다고 합니다.


메뉴판 디자인이 괜찮게 나와있어서 선택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고요. 한쪽에서는 옛날 제가 어릴 때 학교 앞 문방구에서 자주하던 뽑기 같은게 있어서 재미있게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아요. 요즘 가게들에서는 이런식의 뽑기 이벤트나 돌림판 이벤트 같은걸 자주 볼 수 있더라고요!


맛있는 유부 초밥 메뉴들 참고하고 앞치마도 준비돼 있습니다.

왼쪽이 단짠우삼겹, 오른쪽이 참치마요 유부초밥입니다. 크기가 크기 때문에 2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인데 모양까지 예뻐서 사진도 잘 나온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어요. 개인적으로 유부초밥을 좋아해서 종종 먹는데요. 하나유부의 맛있는 메뉴들입니다.


테이블마다 대왕유부 쉽게 먹는 꿀팁도 있는데 참고해보시면 좋아요.



간단한 국물과 단무지 등이 함께 나옵니다. 참치마요 유부초밥 같은 경우 참치가 듬뿍 올라가 있어서 식감이 훌륭했고 부드러운 맛과 담백한 맛이 인상깊은 메뉴였어요. 단짠우삼겹은 이름 그대로 달달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우삼겹 베이스이기 때문에 맛도 좋고 고소한게 맛있었네요.
예천 호명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곳이니 유부초밥 좋아하는데 간단하게 식사하고 싶으신분들은 가보세요.
작가 남시언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