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개정판] 제 추천사가 실렸어요 ^^

반응형



페이스북 바이블 <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원판이 2010년 11월 경에 출판되어 시장에 나와있는 상태에서,
2011년 6월에 개정판이 드디어 출시가 되었네요~

SNS 의 대표격으로 7억명의 유저가 있는 괴물 사이트 페이스북.
페이스북 특성상 여러가지 기능들의 추가/삭제/수정이 굉장히 빠르고,
사용자에게 어떠한 공지없이 곧장 적용이 되는데요,
그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시대적절하게 개정판을 출간하면서
페이스북 입문, 활용법 정보에 관한 독자들의 갈증을 많이 해소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책 표지가 매우 깔끔하면서도 이쁘네요~
매끌매끌한 표지 재질도 마음에 듭니다 ㅋㅋ



책 뒷면에는 제가 쓴 추천사가 ^^;;;
총 3개의 추천사가 책 뒷면에 있는데,
제일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ㅋㅋㅋ
(서점에서 발견하시면 책 뒷면 봐주세용 ㅋㅋㅋㅋ )

김기한 저자님의 센스와 소셜네트워크에 관한 이해도가 빛을 발하는 부분입니다.
사실 책 추천사라는게, 일반 유저나 전문가들 보다는....
사회적인 지위가 있거나 유명인들로 치장하는 경우가 다반사 인데요.
<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개정판>은 그런식으로 가식적 추천사를 싣기 보다는
실제 페이스북 유저들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추천사로 받아 실어 두었습니다.
소통과 공유를 책 전체를 통해 나타내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페이스북에 관한 기초적인 사용법과 개인 프로필 기능 뿐만 아니라,
중급 이상의 기능들인 페이지와 그룹에 관한 부분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스북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책이면서도
실제 페이스북을 활용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정보를 알려줄 것 같습니다.



대게 책이라고 하면 딱딱하게 이론적인 부분들만 다룬다거나,
수박 겉핥기 식으로 정보는 없고 단순 버튼들의 위치정도만 나타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 책 같은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알찬 정보가 많네요~
예를들면, 페이스북의 대표 기능중 하나인 '좋아요'에 대한 부분에서는,
'소통의 시작' 이라고 표현하며 함축적이면서도 쉬운 개념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소통의 완성은 '공유하기' 입니다 ^^
블로그 에서는 '댓글' 과 '상호소통' 이 되겟죠 ^^?
책 자체가 풀 컬러 구성!!!!



저자님의 친필 서문이 책 첫머리에 있더라구요~
추천사 때문에 기분좋고, 친필 글을 보고 더욱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

페이스북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입장에서 보았을 때
약 2시간 ~ 3시간 정도만에 모두 읽을 수 있도록 구성도 잘되어 있더군요.

페이스북 친구 = 페친,
페이스북 = 얼숲 , 얼숲 친구 = 얼벗
같은 기존의 많은 용어들이 있었는데,
'좋아요'를 클릭할 줄 아는 당신은 페人(FE人, Facebook Expert)
이라는 용어는 매우 정감가네요 ㅋ
뭐랄까.. 메타포 적인 뉘앙스가 있으면서도 기억에 잘 남습니다 ^^;

많은 분들의 참여와 격려, 저자님의 노력으로
좋은 책이 독자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앞으로는 더욱 페이스북의 열기가 뜨거워질 것 같다는게 제 견해인데,
많은 분들에게 조언자 역할을 충분히 해줄것 같습니다~



< 아래 그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보기로 이동합니다 >

페이스북 그대로 따라하기 - 10점
김기한 지음/혜지원


반응형

댓글(20)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18 10:29

    우와~~ 대단하시네여ㅎㅎ
    서점에 들리면 한번 찾아봐야겠어여
    본의 아니게 본명을 알았네여:)ㅎㅎ
    잘 보고 갑니다^^

    • 2011.06.20 16:09 신고

      쿠호호 고맙습니다 ^^;;
      실명은.... 뭐 ... 가치가 없는듯 ㅋㅋㅋ 알아주신것만해도 감사합니다 ㅋㅋ

  • 2011.06.18 11:22 신고

    기분좋으시겠어요.^^
    잘 보았습니다. ㅎ오늘은 토요일입니다.
    휴일 잘보내시고, 구독신청을 하였으니 앞으로 자주뵙겠습니다.^^

    • 2011.06.20 16:09 신고

      구독신청까지 ^^ 고맙습니다! ㅋㅋ 자주뵐께용~

    • 2011.06.20 16:12 신고

      좋은 글을 읽어보고 댓글을 하려 햇는데, 차단된 주소라고 합니다 어흑 ㅠ_ㅠ

    • 2011.06.20 19:46 신고

      스팸필터링이 오류가 난것같습니다..아이고; 죄송합니다..얼른해제했어요 ㅜㅜ;; 여러분이 계시네요...죄송합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18 21:05

    저도 열심히 그대로 따라해봐야겠는데요....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18 21:16

    우와 대박이에요!!
    신기해요ㅎ

  • 2011.06.19 03:55 신고

    오오오... 서점에 달려가봐야겠어요! ㅎ

  • 2011.06.19 21:43 신고

    우와 완전 멋지군요 ;)
    책에 이름과 글이 실리다니 부럽네요 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19 22:20

    흔치 않은 성함을 갖고 계시네요.:)
    느낌있는 이름입니다!!!

    • 2011.06.20 16:10 신고

      고맙습니다 ^^
      어린시절엔 컴플렉스 엿다는 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21 14:01

      이름이 멋진데요~
      흔치 않은 이름이라서 어렸을 땐 컴플렉스가 됐을 수도 있네요.
      지금은 멋진 이름이라 만족하시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6.20 12:29

    좋네요..
    진짜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 2011.09.08 09:39 신고

    저도 페북그따 그룹 회원인데 아무래도 이 책을 사 봐야 되겠네요.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