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싸이월드 해킹으로 사상최대 개인정보 유출

반응형

네이트 & 싸이월드가 털렷네요;;;
사상최대 규모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엇다는 소식입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 데이터베이스 약 3500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네요.
현재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서는 뉴스피드 및 타임라인에 빠른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으며,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동일한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계정 암호를 변경하는것이 좋다고 권고되고 있네요~

현재 경찰수사가 진행중이라곤 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아니고 카더라 통신입니다;;;
경찰이고 나발이고... 일단 털린걸 어찌 할 방도가 없다는....
경찰측은 뭐 개인정보 보호에 안전한가요..
자기네들도 네이트 회원이라면 털렷을텐데, 경찰수사라는 말도 큰 기대를 하지 않는편이 좋을거 같습니다.



공식 네이트 사이트에도 결국 팝업 공지가 나타났네요.





자세한 사항은 http://www.nate.com/nateInfo/noticeInfo.aspx 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국내 웹 사이트들 대부분은 너무나도 과도하게 개인정보를 요구합니다.
거의 호구조사라고 느껴질 정도로, 주민등록번호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 결혼유무는 왜 입력해야 되죠...
아니 오히려 그것만 입력하면 다행입니다...
입력한 휴대전화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통해 (문자인증번호 따위) 아예 저당 잡히죠...

3대 포털사인 네이트인 만큼 보안에 철저하게 대비했다고 둘러대지만,
아무리 보안을 강화한다고 하더라도 해킹 기술또한 함께 진보하기 때문에
해킹 문제는 절대 없어지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해결책은 가장 기본적인..... 개인정보 입력을 안받는... 원인을 없애야 하겟죠..

애플 아이폰은 위치정보 조금 로컬에 저장했다가 고소당하고 난리도 아니고,
페이스북도 전화번호 같은게 쉽게 공개될 수 있다고 해서 이슈가 터지는 마당에,
네이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사실상 대부분인 3500만명의 데이터를 고스란히 갖다 바쳣는데
이런건 뭐 어찌 못하나요...? 답답하네요...

유출된 개인정보 중,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는 철저한 암호화 처리로 인해 안전하다고 하지만, 안심할 순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작년 이맘때쯤... MAC 주소 수집 이슈 때문에 네이트를 탈퇴 했었습니다.
[링크]  - 네이트/싸이월드 탈퇴 후 메신저 뭐 쓰시나요?

당시 네이트온 메신저와 더불어 미니홈피까지 탈퇴되면서 좀 불편하긴 했는데, 지금은 적응되었구요.
문제는 탈퇴해도 개인정보가 유지되고 있엇던것은 아닌지 걱정되네요;;;;
비밀번호 전부 변경해야 될텐데, 참 짜증이....;;;



부디 아무런 피해 없으시길...


믹시 메인 처음으로 해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