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자원봉사자의 밤

반응형

오늘은 축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축제의 꽃에 대한 글입니다.
2012년 안동탈춤페스티벌은 2012년 9월 29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된 축제입니다.
국내에는 정말 많은 지역에서 축제들이 개최되지만, 좀 더 쾌적하고 안정적인 축제 운영을 위해 그림자처럼 묵묵히 일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을 살펴보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2012 안동탈춤페스티벌의 끝 물에 열린 <자원봉사자의 밤>은 뜻 깊은 행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2012년 10월 5일(금요일)... 그러니까 축제가 마무리되기 직전의 금요일에 '당신이 바로 축제의 주인'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밤이 열렸습니다. 축제 안의 축제라 할만한 많은 프로그램과 사람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분들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학생 고등학생부터 나이 지극하신 어르신들까지 서로가 서로의 도움과 노하우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축제를 이끌어가는 분들입니다.

축제장의 숨은 주인공. 그동안의 열정과 땀을 풀어내는 자원봉사자의 밤.
늦었지만 한번 구경해보시죠.


STEP 1. 춤 판













<공연 동영상>



<춤판 동영상>



STEP 2. 놀자판












STEP 3. 먹자판















<먹자판 동영상>


OOO판이라는 명칭은 실제 존재하진 않고 제가 그냥 붙여본 타이틀이구요.
실제로 너무 즐거워 보이고 재미있어 보이는 행사라 구경하던 저까지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많이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더욱 좋았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노하우가 접목되어 체계가 잡히고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재미있는 프로그램과 꼭 있어야 되는 프로그램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혜택과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그런 축제로 발전하길 기원해봅니다.

해마다 진행되는 축제이지만, 해마다 진화하는 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3년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도 작년과 비슷한 시즌에 개최됩니다.
정확한 일정은 2013.09.27(금) ~ 2013.10.06(일) 네요!




반응형

댓글(5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