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아이핀을 갱신했다(갱신 방법)

반응형

공공아이핀 갱신했다

이번에 어떤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아이디가 생각이 나질 않아 아이디를 찾으려고 공공아이핀으로 로그인하다가 갱신하라는 메시지를 보고 갱신을 했다. 공인인증서면 모를까 공공아이핀을 지금껏 갱신한 적이 단 한번도 없어서 이번에 처음 갱신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하지만 MAC OS에선 여전히 불가능하기에 패러럴즈로 윈도우즈를 구동 후 갱신해야만했다.

뉴스를 좀 찾아보니 공공아이핀을 발급받은 모든 사용자들은 본인확인 절차를 다시 밟아 새로 갱신을 해야한다고 한다. 공공아이핀 부정발급 재발방지 종합대책의 일환이고 모든 공공아이핀 이용자가 재인증을 거쳐야 다시금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재인증 및 비밀번호 변경을 해야하기에 살짝 번거로운 느낌도 없지않아 있다.

지금까지 공공아이핀은 한 번 발급받으면 평생 쓸 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 이제부터는 공인인증서처럼 주기적인 갱신이 필요하다고한다. 공공아이핀 공식 홈페이지에 갱신할 경우 1년 단위로 갱신해야하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처리할 경우 3년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공공아이핀 갱신 방법

공공아이핀 갱신은 공인인증서 등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한다. 먼저 공인인증서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이후 공공아이핀 재인증 이라는 배너를 클릭한다.


내국인을 선택하고


아이핀 재인증을 통해 인증하면 끝이다. 별도로 다운로드 하거나 불필요한 절차없이 정확하게 갱신된다.

그나저나 앞으로 공인인증서와 공공아이핀을 1년 단위로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겼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