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세요!

반응형

어린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세요!

제 블로그 <남시언의 문화지식탐험>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식후원 온라인 매체이며, 개인적으론 약소한 금액이나마 후원아동에게 1:1 정기 후원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이유도 모른 채 하루 아침에 놀이터를 잃어버렸습니다. 아이들의 놀이터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전국 기준으로 1,581개의 놀이터가 폐쇄되었는데요. 2008년,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제정에 따른 후속조치입니다. 안전을 담보하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지만 어른들의 법 제정에 피해를 입은건 결국 아이들이 되었습니다.


<출처 : 어린이놀이시설이용금지현황_국민안전처>

아이들은 아이들답게 뛰어놀면서 커야할텐데, 제가 거주 중인 경북 안동시만 하더라도 7개의 놀이터가 안전검사 미이행 또는 불합격 여부에 따라 이용금지가 되었네요. 확인된 것만 7개이지 실제론 더 많을 것입니다.


법 시행 이후 이용 금지된 놀이터의 대부분은 영세한 놀이터입니다. 형편이 나은 아이들이라면 가까운 유료 놀이시설을 이용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아이들에겐 유일한 놀이 장소인 집 앞 놀이터가 없어진 셈입니다. 이제 아이들은 어디에서 놀아야 할까요? 이제 아이들은 위험한 도로 주변에서 놀 수 밖에 없습니다.

예산 부족과 놀이터의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어른들의 인식. 수 천개의 놀이터가 동시에 이용금지된 이유인데요. 현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선 아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기 위한 서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기 위한 서명에 동참하는 일은 아주 간단합니다. 해당 링크에서 이름과 이메일 주소, 지역만 적어주면 됩니다. 이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서명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끝이죠! 현재까지 13,058명의 분들이 서명에 동참해주셨다고 나오네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놀이터를 지키자 동영상 보기


아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기 위한 서명 동참하기


우리 아이들의 놀이터를 지켜주세요!

반응형

댓글(1)

  • 2015.08.12 11:51 신고

    어른들이 아이들 놀이터를 많이 빼앗아 버렸네요~
    관련법이 안전을 위해서 있지만 결국 법 때문에
    놀이공간을 잃어버린 아이들은 어디에서 놀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