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에서 맛본 닭백숙 청송맛집 서울여관식당

반응형

청송에서 맛본 닭백숙 청송맛집 서울여관식당

청송에 1박 2일로 여행갔다가 몸보신도 할겸 찾은 청송맛집 서울여관식당. 닭백숙으로 유명한 청송에서도 손꼽히는 가게라고한다. 근처에 닭백숙집이 몰려있는 곳이라서 사실 어디를 가든지 비슷할 것 같긴한데 우리가 고른곳은 서울여관식당이었다.

우리가 다녀간 이후 나중에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다는 소문이 있었다. TV를 안봐서 진위는 알 수 없다. 아무튼 청송 서울여관식당에서 맛있는 닭백숙을 즐기고 몸보신도 해보았다.


무슨 세트 메뉴가 있어서 남자 셋이서 세트메뉴를 골랐다. 이것저것 다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밑반찬이 들어온다. 밑반찬은 모두 정갈한 편이고 양도 적당하다. 맛도 대체로 괜찮은 편이다. 청송에서는 꽤 유명한 식당인지라 손님들이 많았다. 도시화되지 않은 느낌의 인테리어와 근처 풍경이 인상적이었다. 약간 뭐랄까. 야외에서 먹는 느낌?


닭불고기. 내가 청송에서 닭백숙보다 더 좋아하는 녀석이다. 술 한잔에 잘 어울린다. 청송 여관식당에서는 세트메뉴를 주문하니까 닭불고기를 비롯해 염통구이까지 나온다.


닭불고기가 먼저 나오고 시간이 조금 지나야 닭백숙이 나온다. 그래서 먼저 먹을지 말지를 결정해야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금세 식어버리기 때문에 먼저 먹는게 좋다.


풀셋팅.


닭불고기를 다 먹어갈 때 쯤 나오는 닭다리백숙. 커다란 닭다리가 통으로 하나가 들어있다. 닭다리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더할나위 없는 구성. (터벅살을 안좋아해서). 국물도 진득하니 기름도 둥둥떠있고 딱 좋았다.


기본적으로는 간이 안돼 있으므로 소금으로 간을 해야한다. 소금을 너무 많이 간하면 굉장히 짜기 때문에 맛을 봐가면서 간을 하도록하자. 더불어 매콤상큼한 밑반찬들이 있어서 평소보다 조금 약하게 간을 해도 괜찮다.


닭백숙과 함께 먹을 밥을 여기는 따로준다. 나는 이렇게 따로주는게 좋았다. 밥보다 국물 위주로 많이 먹기 때문에 그런것인데 한꺼번에 나오면 국물이 죽처럼 진득해져서 국물 특유의 얼큰함을 느끼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여러가지 논란이 있을 수 있는것 같긴 하지만, 내가 갔을 땐 아무런 문제도 없었고 의외로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던 곳이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