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NH투자증권 계좌 외화 입금으로 미국주식 거래하기

반응형

나무 NH투자증권 계좌 외화 입금으로 미국주식 거래하기

NH투자증권 나무MTS와 우리은행 계좌 2개를 이용해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달러 수입이 있는 경우, 예를들어 블로그나 유튜브 등으로 구글 애드센스 등에서 달러 수입을 받는분들이라면 이걸 달러로 그대로 가지고 있거나 원화로 환전해서 사용해버려도 좋지만, 나는 이 달러를 환전하지 않고 그대로 미국 주식에 투자해보고 싶었기에 방법을 찾아보았다. 왜나하면,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 이걸 다시 달러로 환전하면 수수료만으로도 꽤 많은 비용이 나가는데다가 환율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달러→원화→달러 대신 달러를 이체하여 미국 주식으로 거래하고 싶었다.

나는 NH투자증권 나무MTS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에 외화를 입금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쉽게 찾을 수는 없었다. 여기저기를 검색한 끝에 내가 원하는 정보를 올려두신분의 블로그 글을 찾았다(https://blog.naver.com/jeeko2/221735284255). 이 내용이 내가 원하던 내용이었다.


일단 이렇게 거래를 하려면 총 3개의 계좌가 추가로 필요하다. 제일 먼저 NH투자증권의 우리은행 가상계좌가 필요하고, 실제 우리은행의 외화계좌와 원화계좌가 필요하다.

1. NH투자증권 우리은행 가상계좌 받기

NH투자증권의 나무MTS 계좌는 기본 CMA이며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원화 계좌다. 물론 달러 입금이 가능하지만, 직접적으로는 되지가 않는다. 왜 안되는지는 솔직히 모르겠다. 어쨌든 달러 입금용 가상계좌를 만들어야한다.

NH증권에 전화를 걸어서 미국 주식 거래하려고 하니까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달라고하면 카톡으로 계좌번호를 보내준다. 이건 금방 해결할 수 있다.

2. 우리은행 계좌 만들기

우리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어야한다. 최근에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면서 무슨무슨 조항에 의해서 계좌를 20영업일인가 30영업일동안 1개 밖에 못만드는 규칙이 있다. 그래서 나는 우리은행을 총 두 번 방문해야했는데, (https://namsieon.com/4621) 한달에 걸쳐서 이제 모두 해결되었다.

지점으로 직접 가서 개설해야하며 개설 이유를 적는 항목이 있었다. 미국 주식 거래라고 적으면 된다. 외화계좌만 만들면 되는줄 알았더니 원화 계좌도 필요하단다. 아니면 인터넷 뱅킹 등록을 할 수 없다. 원화 계좌는 달러 이체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용도이며 실제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서 수수료 계좌를 지정하는 항목이 있다. 혹시 몰라서 1만원을 입금해두었는데 아직은 사용할 일이 없었다.

3. 외화계좌에서 NH투자증권 가상계좌로 이체

이제 우리은행 외화계좌에 달러를 입금한 후 여기에서 NH투자증권에서 받은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달러를 이체해야한다. 이렇게하면 달러를 이체하는 과정에서 수수료를 없앨 수 있다. NH투자증권인데 농협 계좌에서 가상계좌를 못만드는게 의아하다. 아무튼 이렇게 만들면 이제 달러가 나무MTS에서 입금된걸 볼 수 있고 이 달러로 미국 주식 등을 거래하면 된다.


그동안 관심있었던 미국 주식들을 일부 매수했다. 관심있는 기업들이 대체로 다들 큰 기업들이라서 1주당 가격이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그냥 없다고 생각하면서 많이는 못사고 조금씩 사모으려고 마음먹고 있다.

이렇게 금융쪽을 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요즘 소소한 재미가 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