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법

반응형

안동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하는법

안동시에서는 긴급 재난생활비 지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른 지원은 안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기도 하고 어떤건 또 온누리상품권이라서 조금 헷갈리긴 한데 아무튼 이번에 나오는 긴급 재난지원금은 온누리상품권이고, 종이 상품권으로 지급받았다.

원래 온누리상품권은 예전부터 전통시장에서 사용되던 상품권이었고 안동사랑상품권보다 좀 더 무난한 상품권으로 인식되었는데 최근에 안동사랑상품권의 가맹점을 급격하게 늘리면서 이제 온누리상품권보다 안동사랑상품권이 더 사용하기 쉬워졌다. 실제로 보도자료에 따르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 전통시장 가맹점은 857곳에 불과하고 안동사랑상품권은 3,000곳이 넘는다.


아무튼 안동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 - 가맹점포찾기 - 지역 설정을 경상북도와 안동으로 설정하면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다.

전통시장별로 묶여있고 시장안에 위치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목록형으로 찾아볼 수 있지만 가맹점이 단순히 리스트로 나와있어서 원하는곳을 찾기가 수월하지 않다. 그리고 최근 데이터가 아니며 최근에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게들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제일 좋겠다. 


대부분의 가게에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다며 현수막을 걸어놓거나 해두었으므로 현실에서 확인하는게 어렵진 않을듯.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