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동 맛집 참조은식당 고등어정식

반응형

안동 옥동 맛집 참좋은식당 고등어정식

옥동에 있는 한식 맛집 참조은식당. 가게 이름처럼 진짜 참조은식당인데 간만에 가봤더니 위치를 이전했다. 이전 자리가 아닌 조금 더 위쪽으로 옮겨 가게가 바뀌었으니 위치를 잘 찾아야한다. 아침식사가 가능하고 골부리국이랑 정식, 돼지석쇠구이 등이 시그니처로도 인기있는 가게이며 주변 직장인들이라던지 안동의 미식가분들이 사랑하는 가게이기도 하다. 나도 여러번 갔었고 친구들과 함께 가기도 했는데 대체로 평가가 좋았다.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저녁 8시까지 영업한다.

지금의 위치는 이전보다 가게 간판이 커서 멀리서도 찾기가 쉽지만, 옆면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점도 있다. 청년다방 옆, 또와 노래방 옆에 자리잡고 있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는점이 좋았다. 이전에는 주차장이 없어서 주차하기가 좀 어려웠거든.

가게는 깔끔 자체. 메뉴판은 이전과 구성이 비슷한걸로 보인다. 식혜랑 감주, 골부리국 포장 1만원이 눈에 띈다. 참조은식당의 겨우 대부분의 메뉴를 먹어보았는데, 제일 좋아하는 메뉴는 돼지석쇠구이였는데 이 날은 마침 고기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서 주문이 안된다고하여 고등어정식으로 주문했다.

고등어정식 한 상 차림. 커다란 고등어 한 마리가 맛있게 구워 나오고 밑반찬 여러개가 차려진다.

이 날은 국으로 콩국이 나왔다. 콩국수를 올 여름에는 안먹었었는데 비슷한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야들야들 맛있는 고등어 구이. 밥도둑 ㅎㅎ 진짜 맛있다.

밑반찬 모두 맛있고 리필이 가능하다. 사실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공기 뚝딱 가능. 실제로 이 날 밥 한공기 더 추가해서 두 그릇 먹어버림 ㅋㅋㅋ 추천 맛집! 가성비도 좋아서 젊은분들이 특히 좋아할만한데 홍보나 이런게 안되어서 아쉽다 ㅠㅠ 많이들 가보시길!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