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택배 DHL 개인통관고유부호 등록하는 방법
- 일기
- 2020. 12. 24.
반응형
해외 택배를 받아야할 일이 있으면 DHL 택배로 오는 경우가 있다. 중간에 거치는 단계를 만들지 않고 해외에서 직배송으로 보내게 되면 기간은 좀 걸리지만 오긴 온다. 예전에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는 카톡이 온 것 같진 않은데, 이제는 해당 상품에 대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며 입력하지 않을 경우 그대로 반송된다. 따라서 DHL KOREA라는걸 통해서 카톡으로 오는 개인통관고유부호 등록을 꼭 해주어야한다. 내가 해보니까 이건 배송되는 당일인가 전날인가 오는 것 같다. 국내에선 우체국 택배로 받았다.
카톡으로 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 등록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준다.
그런 다음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찾아 입력해주고 등록해주면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나오면서 입력이 끝난다. 그럼 계속 기다리면 된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 배송될 때 카톡으로 알림을 주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 해외배송 택배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상품에 대해서는 카톡은 오지 않았다. 그냥 상품만 왔다.
택배 상자에는 외국에서 들어오는 해외 송장이 붙어있고,
박스 한 켠에는 우체국 택배 송장이 붙어있다. 중요한 상품이 해외에서 오는 것이라서 잘 도착하길 바랬는데 안전하게 잘 도착했다. 해외 업체에 주소를 알려줄 때 영어로 알려주었기 때문에 송장이 영어로 돼 있다.
이번에 해외 업체랑 거래하면서 알게된 사실은, 우편번호가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배송 정보를 입력할 때 우편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하는걸 신경쓰도록 하자. 주소도 마찬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