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멈추는 문제 해결

반응형

잠잘 때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채널들을 틀어놓고 들으면서 자는 편인데, 아이폰을 쓸 땐 그런 일이 없었는데 갤럭시로 유튜브 백그라운드로 재생해놓고 잘려고하면, 영상이 멈추는 현상이 있었다. 자세히 살펴보니 화면이 꺼진 백그라운드 상태에서는 유튜브 영상 로딩이 안되는 것 같았다. 그래서 방법을 검색해보니 유튜브 앱을 업데이트하기, 앱 데이터 삭제하기 등이 있어서 시도해보았는데 모두 실패했다. 

그러다가 배터리쪽에 연관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설정을 찾아보게 되었고 여기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일단 갤럭시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아래쪽으로 내려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배터리를 클릭하고 아래쪽으로 내리면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길 클릭해준다.

 

이 상태에서 백그라운드 사용 제한 안에 보면, 절전 상태 앱, 초절전 상태 앱, 절전 예외 앱이 있다. 나는 유튜브를 절전 상태 앱으로 등록한 적이 없는데도 자동으로 절전 상태 앱에 등록된 것 같다. 그래서 절전 상태 앱에서 유튜브를 제외해주고, 절전 예외 앱에 유튜브를 추가해주었다.

이렇게 하니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이 잘 된다! 이제 다시 유튜브를 들으면서 잘 수 있다! 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