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스마트알림 알림 안올 때 해결방법(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준)

반응형

아이폰 쓸 시절엔 이런 일이 진짜 단 한번도 없었어서 마음 놓고 살았었는데요. 이번에 폰을 갤럭시로 바꾸면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앱을 쓰다보니 어색한 것도 있고 아직 적응하지 못한것도 있고 좀 그렇네요.

이번에 카카오뱅크에서 계좌를 하나 개설했는데 개설하는 과정에서 1원을 입금해주고 인증받는 절차가 있는데 NH농협 계좌로 받았으나 알림이 오지 않아 앱에 들어가서 로그인 한 다음에야 알림이 오지 않는다는걸 알아챘습니다. 분명 처음에 설치하고나서는 테스트했을 때 작동했었거든요. 그런데 며칠 지나니 작동하지 않는것입니다. 

 

NH농협 쓰시는분들은 대체로 위 그림처럼 NH뱅킹 앱과 NH스마트알림 앱을 쓰실거에요. 필요하다면 올원뱅크를 쓸 수도 있겠죠. 저는 오래도록 NH스마트알림으로 입출금 알림을 받아 편리하게 쓰고 있고, 이 앱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리스트를 활용해서 가계부를 적고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앱이에요. 그런데 알림 푸시가 오지 않아서 참 난감하더라고요.

 

방법을 찾아보고자 무작정 NH뱅킹 앱에 들어가서 알림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기존에 쓰던 SMS 외에도 앱에서 푸시를 해주는 기능이 1인 1휴대폰에 한정으로 무료로 제공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시청을 해봤습니다. 

반응형

그랬더니 NH스마트알림 이용 고객은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고, NH스마트알림의 서비스를 모두 해지해야만 신청이 가능하다고해서 일단 해지한 후 신청해봤습니다.

 

신청 후 테스트로 1원을 입금해보니 확실히 푸시가 잘 옵니다. 기존에는 NH스마트뱅킹에서 푸시가 왔다면, 이제는 NH뱅킹 앱에서 푸시가 오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

 

뱅킹 앱에서 푸시가 오는 것도 좋고 다 좋은데... NH스마트알림 앱에서처럼 전체 계좌를 일목요연하게 전체적으로 입출금 내역을 보는 기능이 없습니다... 각 계좌별로 거래내역을 하나씩 체크하거나 팝업창처럼 뜨는걸로 확인해야하는데 굉장히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다시 NH스마트알림에 가입했습니다.

다시 NH스마트알림에 가입하니 모든 기록이 사라져있고 계좌도 새롭게 연결해주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해주었습니다.

다시 테스트를 위해 이번에는 우리은행에서 농협으로 이체를 해보았습니다. 알림이 잘 오네요. 

다음으로 혹시 몰라서 카카오페이에서 입금을 해보았는데도 알림이 정상적으로 잘 들어왔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뷰 글을 확인해보니 앱을 지우고 새로 깔면 알림이 다시 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앱 지웠다가 까는게 귀찮아서 NH스마트알림 서비스를 해지하고 다시 등록하니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걸 알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지금 일시적으로 되는건지, 앞으로도 계속 문제없이 되는건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아요.

만약 계속 문제가 생긴다면, 오픈뱅킹을 쓸 수 있으므로 농협의 계좌를 다른 은행의 오픈뱅킹에 등록해두고 다른 은행의 앱으로 푸시를 받아야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이런 방향이 좀 더 나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