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갤럭시버즈 무선이어폰 수명 2년 이상정도 되네요!

반응형

2년동안 썼던 에어팟

인터넷을 검색해보니까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같은 무선이어폰의 수명은 평균 2년 정도라고 합니다. 실제로 제가 에어팟을 여러개를 써왔었고 이번에 갤럭시 버즈2를 구매하기도 했었는데, 예전에 쓰던 에어팟은 지금 2년 정도 썼는데 아직도 짱짱합니다. 

일단 완전 방전되는 일을 줄이는게 좋습니다. 무선이어폰은 케이스와 이어폰 자체에 배터리가 있으므로 2개에서 완전 방전을 막아야하죠. 저는 사용패턴상 완전방전되는 일이 드물지만, 가끔 잊고 지내다가 보면 완전 방전되는 일이 종종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런데 이거에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서 지내고 싶진 않아서 가능하면 방전을 안하고 자주 충전을 해준다는 것이지, 막 엄청 신경쓰면서 관리하고 그러진 않아요...

 

에어팟을 오래도록 쓰고 이번에 갤럭시 버즈2로 옮겨탔다

기사를 찾아보니까 대략 한 500회 이상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고 그 다음부터는 배터리 수명이 급격하게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오래도록 써본 경험에 따르면, 대략 2년정도 쓰게 되면, 아무래도 신제품이 좋은게 많이 나오기도 하고 최근에는 스마트폰도 그렇고 무선이어폰도 그렇고 가격이 저렴하게 출시되는 것들이 많고, 사은품으로 주는 무선이어폰을 당근마켓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도 많아서 실질적으로는 수명에 관계없이 2년 정도 쓴 후 계속 바꾸게 되더라고요.

 

새로운 기능들, 예를들면 노이즈캔슬링 이런 좋은 기능들이 계속 추가되기도 하고 디자인도 변경이 있고 하다보니까 실제 무선이어폰 수명은 2년 이상, 아마도 3년 정도는 가겠지만,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통 2년 정도 쓰면 바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